지구가 막 태어났을 때 도토리숲 과학 그림책 1
제임스 글래드스턴 지음, 캐서린 디머트 그림, 윤소영 옮김 / 도토리숲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토리숲 
과학그림책 01

 [지구가 막 태어났을 때



제임스 글래드스턴 글 / 캐서린 디머트 그림






도토리숲에서 과학그림책이 새로 출간되었어요.

지구가 막 태어났을 때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저도 궁금했었고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었던 이야기입니다.

신비로운 지구의 탄생 이야기 속으로 들어가 볼께요.






수십억 년전 막 태어난 지구의 모습입니다.

생명체라고는 찾아볼 수 없고 

뜨겁게 흐르는 용암과 암석 그리고 유독가스로 뒤뎦여 있어요.

여기서는 숨을 쉬고 살 수가 없겠죠.






수많은 시간이 또 흘렀어요.

뜨겁던 용암들은 서서히 식기 시작했고,

암석들은 고체로 변해갔어요.

수증기로 가득 찬 하늘에서는 비가 내렸어요.

많은 비는 바다를 만들어 냈어요.

그리고 이 바다에서 맨 처음 생명체가 탄생했어요.

초록색의 작은 생명체가 자라더니 스트로마톨라이트 라는 돌덩이를 만들어냈어요.

이 신비로운 생명체가 우리가 숨을 쉴 수 있는 산소를 만들어 냈어요.

오~~ 너무 궁금했던 이야기가 이 책 속에 있네요.

산소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했었는데..

원래부터 지구라는 행성에 산소가 있었던게 아니었어요.

화려하고 다채로운 색감의 그림이

막 태어나 진화하는 지구를 너무나 잘 표현하고 있어요.

지구의 탄생 이야기는 신비롭고 경이롭습니다.






이 바닷속에서 여러가지 생명체가 진화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땅 위에서도 생물들이 진화했어요.

수많은 고생물이 수백만년, 또 수백만년을 거쳐

천천히 진화해 갔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도 이 때 출현해서

왕성하게 번성했어요.

우리는 수많은 화석과 자료를 통해 공룡이 있었음을 밝혀 냈죠.

최근엔 깃털달린 공룡도 있었음을 알아냈다고 해요.






수많은 생명체가 태어나고 진화했어요.

그 중에 사람도 포함되지요.

상상도 할 수 없을 긴 시간동안

지구는 이렇게 모습을 바꾸었고

우리가 태어나서 자라고 있어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의 탄생과 진화과정을

화려하고 신비로운 색감의 그림과 

노래가사처럼 들려오는 글들이 잘 알려주는 이 책.

우리 아이가 과학에 호기심을 가질 수 있는

참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