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로마 신화 5 :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박시연 지음, 최우빈 그림, 김헌 감수 / 아울북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울북 


만화로 읽는 초등 인문학



[그리스로마신화 5. 인간들의 왕, 프로메테우스]



박시연 글/ 최우빈 그림 / 김헌 감수





그리스로마신화 5권이 나왔어요.

아이가 손꼽아 기다리던 바로 그날입니다. ㅎㅎ

손에 잡으면 놓을 수가 없는 재밌는 스토리에 멋진 그림에

서양고전학 박사 김헌 교수님의 감수를 거친 알찬 내용이 가득하니

멈출 수가 없지요.

이번 5권 프로메테우스 이야기는 특히 더 재밌는 것 같아요.






신돌의 왕 제우스는 막강한 힘을 가진 권력자지만 여전히 아이같고

뭔가 비어보이는 신이예요.

그에 비해 제우스의 절친인 프로메테우스는 티탄출신이라고

12신 안에 들지도 못하는 존재이지만

지혜롭고 멋지고 배려심까지 많은 지도자의 조견을 완벽히 갖춘

인간들의 왕이예요.

솔직히 제우스보다 프로메테우스가 훨씬 듬직하고 멋지네요. ㅎㅎ






프로메테우스의 동생 에피메테우스는 

인정도 못받으면서 제우스 곁을 지키고 있는 형이 맘에 안들어요.

전쟁에서 제우스를 도운 티탄들을 찬밥취급하는 제우스가 싫은거예요.

하지만 프로메테우스는 착한 심성까지 갖추고 있어서

제우스와의 우정을 지키려고 노력하네요.

오~~ 정말 멋져요.







어느날 제우스는 프로메테우스에게 부탁해요.

지상에 생명체가 너무 적은 것 같으니

새로운 생명체들을 만들어 달라고요.

프로메테우스는 신성한 땅으로 가서 

신성한 진흙으로 제우스와 똑 닮은 인간들을 만들어냅니다.

하지만 인간들은 신과 다르기 때문에

살아가는데 많은것들을 배우고 익혀야 했어요.

프로메테우스는 이 인간들의 신이 되어

도구사용법을 알려주어 굶지 않게 해주었어요.







하지만 인간들이 살아가는데는 아직도 많은게 부족했어요.

프로메테우스는 인간에게 불을 주고 싶었어요.

하지만 불은 제우스만이 갖고 있어요.

제우스는 절대 안된다고 했고..

프로메테우스는 몰래 불씨를 훔쳐 오게 되요.

제우스는 화가 났어요.






제우스는 무슨 생각인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자를 만들게 하고..

프로메테우스에게 선물로 주었어요.

판도라는 12신들의 장기와 재주를 모두 갖춘

완벽한 아름다운을 가진 여자예요.

판도라로 인해 앞으로 무슨일이 벌어질지는 

6권을 기다려야 해요. 

앙~~ 너무 궁금해요. ㅎㅎ





인간을 창조한 프로메테우스

최초의 여자인간 판도라

부연설명은 뒷 페이지에 자세히 나와 있어요.


보고보고 또 봐도 재밌는 그리스 로마 신화.

우리딸은 받자마자 벌써 몇 번을 읽었는지 몰라요.

손에서 놓지를 않고 지난 권까지 다 가져와 읽고 또 읽네요.

주말에는 가지고 나가 친구들에게도 보여줬답니다.

아울북의 그리스로마신화 사랑은 계속 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