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 초등 독해 1일 1독해 동물 이야기 레벨 1 (초등 1~2학년) -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일 1독해 주제별 시리즈
학연플러스 지음 / 메가스터디북스(참고서) / 2018년 4월
평점 :
절판


메가스터디


주제별로 읽고 이해하는 매일 독해 훈련 


11독해 ]


level 1 동물이야기




요즘 독해가 안되서 수학도 못하고 국어도 못한다는 이야기 많이 들리죠.

내년이면 학교가는 우리딸 독해 못해서 공부못할까봐 걱정된 저는

좋은 교재를 찾아보다 메가스터디 1일1독해를 알게 되었어요.


1일1독해는 레벨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레벨1은 초등1~2학년용으로 과학, 동물, 세계나라, 감정 이야기 이렇게 4권 구성입니다.

레벨2는 초등2~3학년용으로 과학, 세계나라, 세계 명작 이야기 이렇게 3권 구성입니다.

레벨3은 초등3~4학년용으로 과학, 우리몸, 우주 이야기 이렇게 3권 구성입니다.


우리딸은 취학전이지만 생일이 빨라 음력으로 하면 8살이예요.

지금쯤 시작해서 학교 입학전까지 매일 훈련하면 독해는 걱정 안해도 될 것 같아 시작했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동물이야기부터 시작했어요.

처음 이미지가 중요하니까요. ㅎㅎ

동물이야기 안에서도 여러 챕터로 주제가 나뉘어 있어요.

생김새, 먹이, 생활방식, 양육방식, 자기보호, 대화 방식 으로요.






1일1독해는 책 제목처럼 읽은 날짜를 써가며 하루에 한장씩 진도나가면 되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왼쪽에는 적당한 길이의 지문이 있구요.

오른쪽에는 읽은 내용을 잘 이해했는지 확인하는 질문들이 나열되어 있어요.

첫째날은 토끼의 귀에 대해 읽고 문제를 풀었어요.

이런 유형의 문제를 처음 풀어보는 아이는 어떤 내용이 문제로 나올지

어떤 내용이 핵심인지 아직은 잘 파악하지 못한 듯 해요.

그래도 이제는 제법 문제를 혼자 읽고 풀 수 있어요.

정답이 지문에 그대로 나와 있음에도 한 문제를 틀렸어요.

익숙해지면 더 나아지겠죠.





둘째날 코끼리의 귀에 대해 읽고 문제를 풀었어요.

이제는 읽으면서 중요한 단어에 밑줄을 긋거나 동그라미를 치도록 가르쳐줬어요.

그랬더니 어떤 내용이 문제로 나올지 짐작도 하게 되고요.

답을 빨리 찾을 수 있게 됐어요.

좀 더 집중해서 귀기울여 듣기도 했습니다.

첫번째 문제에서 알맞은 것을 모두 고르라고 했는데..

답을 하나면 적어서 틀렸어요.

이것도 유형에 익숙해지는 과정이겠죠.

모두 고르시오 일때는 보통 답이 하나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었어요.






셋째날은 하마의 귀에 대한 이야기예요.

내용이 그 어떤 자연관찰책보다 좋아서 저는 깜짝 놀랐어요.

정말 중요한 내용만 콕 찝어 놓은 지문이 참 맘에 듭니다.

다 하고 나면 굉장한 지식이 쌓일 것 같아요.

대충 알던 동물의 특징들이 정리가 되는 느낌이예요.

이제는 읽고 이해하고 주요 내용 파악하는데 꽤 여유로워 졌어요.

문제도 척척 푸는 모습이 기특합니다.






넷째날은 늑대의 눈에 관한 이야기예요.

늑대가 노란색,파란색,회색만 볼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점점 똑똑해지는 느낌이 드는건 제 착각일까요? ㅎㅎ

암튼 매우 흥미로워요.

그 어떤 문제집보다 아이도 재밌어 하며 더 하겠다고 조르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모두 고르시오 문제도 잘 맞췄어요.

알아서 답을 2개 잘 골라주었어요.






다섯째날은 말의 눈에 관한 이야기예요.

다른동물들의 눈이 사람처럼 앞에 있는 것과 달리

말의 눈은 옆에 붙어 있어서 뒤쪽도 잘 볼 수 있다고 해요.

정말 흥미로운 내용으로 가득한 지문이예요.

이제는 읽으면서 핵심 내용도 가려내고 문제도 척척 풀어냅니다.


좀 어려운 어휘는 아휘알아보기 코너에서 친절하게 설명해 줘요.

아이가 무슨 뜻이야? 하고 묻는 질문에 사전적 의미가 잘 떠오르지 않아

곤란한적이 많았어요. 그때마다 핸드폰을 꺼내 검색을 했는데요.

책 아래에 어휘코너가 따로 있어서 한자와 함께 잘 설명해 주니 참 고맙네요. ㅎㅎ







어제는 주말이라 시간 여유가 좀 있어서 아이가 더 하겠다고 했어요.

하겠다는데 굳이 말릴 필요는 없겠죠? ㅎㅎ

이제는 먼저 챙기기도 합니다.

엄마, 오늘 1일1독해 안했지? 어서 하자..하고요.

참 신통방통한 책입니다.

스스로 할때 훨씬 효과적인거 아시죠?

다른책은 하자 하자 해도 하기 싫다고 빼거든요. ㅋ

처음엔 문제를 틀리기도 하고 방금 읽은 내용을 금새 잊어서

속으로 실망하기도 했는데 제 마음이 너무 급했던 것 같아요.

이제는 열심히 하도록 지켜봐주고 격려만 해주면 될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