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안의 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카르메 솔레 벤드렐 지음, 구광렬 옮김 / 어린이나무생각 / 201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나무생각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


[ 후안의 달 ]


카르메 솔레 벤드렐 지음 - 
1944년 스페인의 바르셀로나에서 태어났으며,700여 권의 그림책 삽화를 그렸어요.
작품으로 <타이완에서의 앤솔러지>,<바르셀로나에서의 앤솔러지> 등이 있어요.
'카탈루냐 삽화가 협회' 창단 멤버이며, 옥토고네 라 폰트 상, 크르 드 생 조르디 상,
카탈루냐 삽화상, 스페인 국전 대상 등을 수상했어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동화라고 명시되어 있는 이 책에서
어떤 내용이 펼쳐질지 궁금합니다.
보통 책은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읽는 데 굳이 이렇게 써 있는 걸 보니
아이에게도 어른에게도 감동을 주는 책일 것 같아요.
우리딸은 엄마랑 같이 읽어야 된다고 책을 들고 기다립니다. ㅎㅎ






후안은 한적한 바닷가 마을에 아빠와 단둘이 살고 있어요.
아마도 엄마는 먼저 하늘나라로 간 것 같아요.
아빠와의 사이가 무척 다정해 보입니다.
아빠는 밤마다 고기를 잡으러 바다로 나가요.
그래서 후안은 혼자 있는 밤 달과 친구가 됩니다.






그런데 이 날은 폭풍이 거세게 휘몰아쳤어요.
아빠는 바다 한가운데서 힘을 잃고 말았어요.
큰 파도가 아빠의 건강을 뺏어 갔어요.
아빠는 곧 쓰러질듯한 모습으로 집으로 돌아왔어요.
휴~~
그래도 살아 돌아오셔서 너무 다행이예요.
전 후안을 혼자 두고 아빠가 떠나면 어떡하나 순간 겁이 났어요.






후안은 아빠곁을 지키며 간호했지만 
며칠째 달도 없고 너무 춥고 무서웠어요.
그러던 어느날 달이 돌아왔어요.
후안이 달을 보며 울자 달이 말했어요.
바구니를 들고 아빠의 건강을 찾으러 가자고요.

후안은 공동묘지 가운데 서 있는 삼나무 꼭대기까지 올라가
달을 가지고 왔어요.
달빛을 등불삼아 친구삼아 
아빠의 생명을 가지고 있는 문어를 찾아갔어요.
문어는 밝은 빛을 내뿜는 달을 보자 너무 좋아
아빠의 생명을 놓아주었어요.
후안은 얼른 아빠의 생명을 가지고 집으로 갔어요.





후안이 팔을 뻗자 아빠의 볼이 빨개지고 따뜻해졌어요.
아빠는 건강을 되찾았고 후안과 쭉 행복했답니다.

작가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책이예요.
생전 처음 들어보는 이야기이고 큰 파도같은 감동을 주네요.
달은 끝까지 후안을 지켜주고 도와주었어요.
우리가 살면서 힘든일을 많이 겪지만,
곁에 날 위로해주는 친구 한명만 있으면 이겨낼 수 있죠.
후안에게 달은 그런 친구인것 같아요.
아빠가 건강을 되찾아서 정말 다행이예요.
우리딸에게도 그런 친구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