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 난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야
문혜진 지음, 정진호 그림, 현대자동차 기획 / 을파소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을파소


 [ 안녕, 미래를 달리는 자동차 ]



문혜진 글/ 정진호 그림/ 현대자동차 기획





미세먼지에 환경오염이 심각한 요즘에

미래형 자동차 모두의 관심이자 숙제인데요.

현대자동차에서 나온 수소전기차 넥쏘와 함께

미래 자동차는 어떤 모습이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멋진 상상도 해보아요.






지노가 멋진 자동차를 그렸어요.

이름은 넥쏘

넥쏘는 수소와 산소로 전기를 만들어 달리는 수소전기차예요.






넥쏘는 아주 똑똑한 자동차예요.

수업이 끝나면 나를 데리러 와요.

내 표정이 안좋으면 무슨일인지 궁금해 하며 물어봐요.

집으로 가는길 아빠한테 전화가 왔어요.

아빠가 늦으니 집에 가있으래요.

아빠는 넥쏘에게 심부름도 시켰어요.

케이크재료를 사오라고요.


사람의 감정까지 알아주고 심부름까지 해주니 

이런 자동차가 있다면 정말 좋겠죠!





넥쏘는 할 수 있는 일이 아주 많아요.

집안의 모든것을 조절해줘요.

불도 켜주고 음악도 들려주고

소파로 변신하기도 해요.






넥소는 알아서 길을 찾아 운전해요.

그리고 미세먼지를 깨끗한 공기로 바꿔줘요.

아~ 지금 딱 필요한 기능인데요..그죠?

요즘은 미세먼지때문에 삶이 엉망이 되고 있어요.


넥소는 놀이터도 되어 주고 침대도 되어줘요.

내가 잘 시간이 되면 알아서 불도 꺼주고 의자도 눕혀서 편히 집까지 데려다줘요.

갑자기 정전이 되었을때 발전기역할까지 해준다구요.






앗! 그런데 이게 모두 지노의 꿈이었어요.

하지만 언젠간 이루어질 꿈이예요.ㅎㅎ

지노 엄마가 열심히 연구하고 계시니까요.

우리딸도 넥쏘가 있었으면 좋겠답니다.

엄마도 그래. ㅎㅎ





책안에 QR 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이 나와 재밌게 책을 읽어줘요.

수소전기차 넥쏘 동영상이 있어 이 책이 더 재밌고 실감나네요.


과학이 급속도로 발전하고 있어 우리 어렸을때 꿈꾸었던

로봇청소기나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차들이 현실이 되고 있죠.

이 책에서 미리 만나본 미래 자동차도 곧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요.

미래 자동차를 미리 만나보다니 너무 재밌는 경험이었어요.

넥쏘야 고마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