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데려다줄게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3
송수혜 지음 / 시공주니어 / 2017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3 

내가 데려다줄게 ]

송수혜 지음 -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꼭두 일러스트 교육원에서 그림책을 공부했어요.
누군가의 그림책이 제 마음에 남았듯이 저의 그림책이 누군가의 마음에 남았으면 좋겠어요.
어린 시절 언니와의 즐거운 추억을 담은 이 책이 작가의 첫 그림책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이예요.
국내 작가의 이야기이다 보니
세계걸작보다는 더 편하게 와닿아서 좋아요.
이 책은 귀여운 자매의 이야기예요.

작가의 첫 작품이라니 얼마나 심혈을 기울였을지 안봐도 알 것 같아요.




초등학생인 언니는 학교에 갑니다.
동생도 어디를 가려는지 놀다가 갑자기 신발을 신기 시작했어요.
언니를 데려다 주겠다고 따라나섭니다.
언니는 귀찮기도 하고 걱정도 되서 따라오지 말라고 했어요.





언니의 학교 가는 길이 궁금했던 걸까요?
학교에 가는 언니가 부러웠던 걸까요?
언니의 말에도 불구하고 언니 뒤를 졸졸 따라나섭니다.
아침 동네의 풍경이 눈에 들어옵니다.
언니를 따라 신발가게 아저씨에게 인사도 하고요.
맛있는 빵집 빵 구경도 합니다.
언니의 신발주머니까지 들어주네요.
인상쓰고 있는 언니의 표정과는 다르게
동생은 아주 즐거운 발걸음이예요.





학교가는길에 육교가 있어요.
조금 무섭기도 했지만 높은 곳에 올라오니 동네가 한눈에 보이고 좋아요.
우리 어렸을때만해도 육교가 참 많았어요.
은근히 다리아프고 귀찮은 육교가 지금은 거의 없어졌지요.
우리딸은 육교가 생소한지 왜 이런 길을 건너야 하냐고 물었어요.
학교가는 길아 꽤 멀어요.
동네 골목길을 따라 걷고 또 걸어요.
언니는 계속 집에 가라며 먼저 앞서 갔어요.
동생은 어디까지 따라가려는 걸까요?
그때 큰 개 한마리가 무섭게 짖어대는 바람에 언니는 동생 손을 잡고
단숨에 학교까지 뛰어왔어요.
얼떨결에 운동장까지 들어온 동생을 할 수 없이 교실로 데리고 왔어요.
동생의 작전?이 성공했네요. ㅎㅎ




선생님의 배려로 언니와 언니 친구들 사이에 앉아
하루종일 수업을 받게 된 동생은..
너무나 즐거웠어요. ㅎㅎ
그런데 쉬는 시간에 어떤 오빠가가 소리를 질렀어요.
학교에 동생을 데려와 공부에 방해된다고요.
언니는 내 편을 들며 그 오빠와 싸웠어요.
나는 언니에게 미안해지고 속상했어요.





시무룩해진 나에게 언니는 맛있는 떡꼬치를 사주었어요.
이렇게 맛있는 건 처음이었어요.
언니가 내 손을 꼭 잡아주었어요.
집으로 와서 신발을 팽개치고 크게 인사했어요.
"학교 다녀왔습니다!"

동생은 학교에 정말 가고 싶었나바요.
든든한 언니와 함께여서 더 좋았겠죠.
모든 자기가 안해 본 건 더 하고 싶기 마련이죠.
학교 끝나고 먹은 저 떡꼬치는 정말 꿀맛이었을 거예요.
저는 여자형제가 없어서 저런 기분은 못느껴본 것 같아요.
그저 누나를 창피해 하는 남동생이 있었죠. ㅎㅎ
우리딸도 외동인데요.
그래서 저 동생을 무척이나 부러워합니다.
자기도 저런 언니가 있었으면 좋겠다고요.
평소에도 유치원이나 도서관이나 놀이터에서 만나는 언니들을 
잘 따르고 같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해요.
동성끼리는 통하는게 많아서 저도 언니나 여동생이 있는 친구들이 참 부러웠어요.
우리딸에게 좀 미안해 집니다. 
이 책의 자매 사이가 너무나 사랑스럽고 부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