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당 책가방 속 그림책
김나윤 지음 / 계수나무 / 2017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계수나무 
책가방 속 그림책

몽당 ]

김나윤 지음 -
경희대학교 미술교육학과를 졸업했어요.
2016나미콩쿠르 입상, 2017 그라폴리오 그림책 공모전에서 가작을 수상했어요.
4명의 자녀를 자연속에서 키우기 위해 제주도에 정착했어요.
어린이들이 그림 속에 담긴 '소리'를 듣고 함께 생각하기를 바랍니다.




아이들을 자연속에서 상상력을 펼치도록 하기 위해 제주도에 산다는
작가님의 책이라 보기전부터 기대가 됐어요.
그 아이들은 얼마나 행복하고 자유로울까요.
멋진 생각을 하고 실천하는 작가님은 몽당연필을
어떻게 표현했을지 참 궁금합니다.





우리 어릴때만해도 몽당연필에 볼펜기둥을 끼워 많이 사용했죠.
그런데 지금 아이들은 모든게 풍족해서 그런지
몽당연필이 뭔지도 잘 모릅니다.
우리딸도 아직 어려서이기도 하지만 몽당연필을 본적이 없어요.
여기 빨강 옷을 입은 몽당이가 있어요.
글쓰기를 무척이나 좋아하는 몽당이는 하얀종이위를 가득 채웁니다.





몽당이의 머릿속에는 수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그래서 쓰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나 많죠.
몽당이는 자기가 작아지는 줄도 모르고
계절이 바뀌는 지도 밤이 오고 다시 아침이 되는지도 모른채
열심히 글을 씁니다.





그런데 어느날 선반에 있는 종이를 꺼내려는데 손이 닿지를 않았어요.
어 왜이러지?
키가 작아진 줄도 모른채 글만 썼던 거예요.
몽당이는 절망했어요.
어 왜 나만 키가 작지?
어떻게 하면 다시 키가 커질 수 있을까?
여러가지 시도해 보지만 다시 커지기는 힘들었어요.
친구들을 말했어요.
너는 글을 그만 써야 한다고요.
몽당이는 글쓰기를 멈추고 조용히 사라졌어요.
그런 몽당이에게 어느날 종이 한장이 날아와 
다시 글을 쓰고 싶은 마음을 일깨워주었죠.
몽당이가 다시 글을 쓰기 시작하자..
키는 점점 더 작아져가고..
입이 없어지고..
코가 없어지고..
눈이 없어지고..
이제 몽당이는 아예 없어지고 말았어요.






친구들은 너무나 슬퍼했어요.
그런데 빨간 책 한권이 친구들을 불렀어요.
얘들아 나 여기 있어. 여기를 봐
니가 몽당이라구?
몽당이는 없어진게 아니라 책으로 다시 태어났어요.
아~~
너무나 잘된 일이예요.
우리딸도 없어진 줄 알았던 몽당이가 책이 되어 다시 돌아오니
너무 좋아합니다.





이제 다른 친구들도 없어지는걸 두려워 하지 않고
열심히 글을 썼어요.
글쓰는게 이렇게 즐거운 일인줄 이제 알게 되었죠.
그리고 모두들 멋진 책으로 다시 태어났답니다.

몽당연필..
버리기는 아깝고..
쓰기는 좀 불편하고..
예쁘지도 않고..
그런 몽당연필을 소재로 이렇게 아름다운 책이 탄생하다니..
너무 감동적이예요. 흑흑
우리딸은 이제 몽당이를 절대 버리지 않고 잘 쓰겠다고 약속했어요.
사물에 생명을 불어넣어 친구가 되니 책 속에 푹 빠져들어 읽었어요.
몽당이를 다시 보게 됐습니다.
모든 사물을 소중히 하고 아껴야 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