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키 목련 빌라의 살인 하자키 일상 미스터리
와카타케 나나미 지음, 서혜영 옮김 / 작가정신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자키목련빌라의살인 #와카타케나나미 #작가정신 #도서협찬



한적한 해안마을 하자키의 목련 빌라에서 벌어진 살인 사건과 그 해결을 보여주는 이야기. 총 10호까지 있는 하자키 목련 빌라에는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살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비어있는 3호에서 얼굴과 지문이 사라져 신상확인이 힘든 의문의 사체가 발견이 되고 경찰이 이를 파헤치는 과정에서 각 입주민들이 숨겨진 이야기들과 얽혀있는 관계들이 서서히 드러난다. 초반에는 등장인물이 많아서 머릿속이 복잡했는데 맨 앞부분에 빌라 약도와 등장인물 소개가 정리되어 있어 계속 앞부분을 확인하면서 천천히 인물들 관계를 정리해 나갔다.


범인이 누구인지 전혀 감이 안 잡히는 상황에서 서로를 의심하는 입주민들. 그 와중에 추가적으로 일어난 두 번째 살인. 이번에는 심지어 빌라의 입주민이다. 빌라에 사는 입주민들 모두가 용의자가 될 수 있는 상황. 직업도, 성격도 다른 인물들이 복잡하게 얽혀 있는 상황이라 첫 번째 사체가 누구인지, 또 전혀 범인이 누구인지 전혀 감이 잡히지 않았다.


결말을 향해갈수록 드러나는 입주민들의 비밀들과 함께 사건의 반전이 정말 예상치 못한 것들이라 신선하면서 재미있었다. 우연의 우연이 겹치고 꼬이면서 이 사건들의 진상이 되었다는 점이 오히려 납득 가는 결말이었다. 다양한 인간 군상을 엿보면서 그 속에서 드러나는 인간의 여러 부정적 모습에 대해 생각해 볼 수도 있었다. 살인사건을 소재로 하지만 무겁지 않고 때로는 유쾌함이 느껴지는 이야기를 읽으며 하자키 시리즈의 다음 소설도 궁금해진다.



* 작정단 활동을 통해 출판사에게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작정단8기 #도서제공 #하자키시리즈 #추리소설 #미스터리소설 #일본소설 #책읽기 #독서 #신간 #책 #도서 #책추천 #도서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