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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블로그 마케팅
김재민.박형구 지음 / 원앤원북스 / 2018년 9월
평점 :
품절

요새는 마케팅할때 블로그나 SNS를 빼놓을 수 없죠?
관심있는 분야가 있을때는 유용한 정보가 많은 블로그들을 참고하며 블로그에서 판매를 하는 경우 구매까지도 이어지는데요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긴 어떻게 제대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지 책의 도움을 받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블로그는 모바일 마케팅 수단으로 각광받기 시작했구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과 더불러 바이럴마케팅 분야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블로그의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장점은..
돈이 들지 않는다
잠재고객에게 자연스럽게 접근할 수 있다
장기적인 광고 노출이 가능하다
짧은 시간동안 다수에게 광고가 노출된다.
한번의 포스팅으로 여러 플랫폼에 전파가 가능하다.
단점은,,
허위 리뷰에 대한 거부감이 있다
블로그가 저품질 상태가 될 수 있다.
경쟁률이 높다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는 양질의 콘텐츠로 승부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잠재고객(검색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글을 쓰는 습관을 들이는 것입니다. 즉흥적으로 포스팅 하기 보다는
계획적으로 컨텐츠의 주제부터 찾아야 합니다.

효과적으로 주제를 전달하기 위해서는 요일별로 주제를 정리해 보도록 합니다.
날짜를 정해서 글을 쓰면 블로그를 오랫동안 운영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위의 사진은 여행블로그의 예입니다.
잠재고객을 장기간 머무르게 하는 7가지 팁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1. 포스팅 시 적정량(10~20장)의 사진을 사용한다.
2. 재미있는 사진을 사용한다.
3. 5분 이내의 재미있는 동영상을 사용한다.
4. 가치있는 정보가 담김 내용으로 포스팅한다.
5. 포스팅 안에 링크를 걸어 자신의 다른 포스팅으로 유도한다.
6. 카테고리를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한다.
7. 주제별로 해시테그를 적극적으로 사용한다.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운영을 위해서는 네이버 블로그 앱을 따로 다운받아야 합니다.
책에서는 각 상세 메뉴에 대한 도움글들이 자세하게 적혀있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상세한 사진들과 실제 잘 운영되는 블로그를 예시로 적어놓아 컴퓨터를 켜지 않고서도 이해가 잘 되었고
책에서 소개된 활성화 된 블로그를 모방해본다면 블로그 운영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장 무엇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다면 인터넷을 떠도는 흘러넘치는 정보를 블로그에 정리하는 일부터 시작해보라고 저자는 권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향후 자신의 경험을 살려 블로그를 쇼핑몰처럼 운영할 수도 있고 기자처럼 지역의 소식을 담아낼 수도 있을 것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취미부터 시작해서 사업까지 확장시켜 나가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