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택트 경영학 -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
마르코 이안시티.카림 라크하니 지음, 홍석윤 옮김 / 비즈니스랩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받아보았을 때 그 두께에 다소 놀랐다. 묵직한 책, 어렵겠다 싶었다. 이 책의 저자는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교수이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문가들이다. COVID-19로 인하여 변화된 경영환경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할지 전략을 탐구하고 있다.

재택근무, 공유경제, 비대면 환경 등은 기존에 유지되던 산업 환경을 완벽하게 바꾸었다. 세상은 접촉하지 않는 언택트 에서 이제는 온라인으로 연결하는 온택트로 적응하고 있다. 세상의 변화에 따라 기업이 디지털 중심으로 변신을 모색하고 있는데 이를 구현하기 위해 소프트웨어, 네트워크, AI 등에 주목해야 한다. 기업을 재구성하기 위해서 기존의 기업이 디지털 기업으로의 변화하는 과정에서 반드시 넘어야 할 산들이 존재할 것이다.

흥미로운 사례도 담겨있지만 깊이있는 내용을 다루다 보니 읽다가 길을 잃을까 우려되면서도 책을 완독하는데에 시간을 쏟는 것이 아깝지 않았다. 컴퓨터와 인터넷, 스마트폰 정도를 이용하는 것이 전부인 내게 기업의 비즈니스 전환으로 반강제적으로 이에 적응하지 않으면 안 되겠다 싶다. 나이 들어 이러한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박탈감을 느끼지 않을까 우려된다. 경쟁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으려면 기업은 앞다투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활용해야 한다. 앞으로 기업을 운영하는 비즈니스맨이라면 이 책을 통해영감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