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 기쁨의 발견 - 달라이 라마와 투투 대주교의 마지막 깨달음
달라이 라마 외 지음, 이민영 외 옮김 / 예담 / 2017년 2월
평점 :
절판


JOY 기쁨의 발견

삶이 이렇게 힘든것이구나 라는 것을

저에 인생에서 처음가장 힘들게 느끼며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어서

어디에서든 기쁨을 찾고 마음에 평온함을 한번가지고 싶다는 생각을 간절히

하고있을때 ~


문화충전 서평이벤트에 올라오고 내용을 간단히 읽고 정말로 간절히 읽어보고 싶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신청을 했는데 다행히 당첨이 되어서 유익하고 사소한것에 행복과 기쁨이 있다는것을

느끼면서 참으로 행복하게 읽으며 그동안에 마음속 깊숙히 먹먹하고 답답함을 풀어준 책이예요.


비록 두분에 대화를 책으로 읽는것이지만 왠지모르게 저도 함께 이야기를 하고 있는 느낌을 받으며

읽었던 책입니다.


70억인구 먼 세계 저도 그렇지만 자신이 살고 있는 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서는 관심이 많지만

다른나라에서 일어나는일은 뉴스에서 볼때만 관심을 가지게 되고 뉴스가 끝나면 그냥 저에 머리속에서는

사라지는게 현실이다.


그러나 이런일들을 아이들과 함께 이야기를 하고 요즘에는 SNS,인스타그램 등 ~ 이야기를 할곳이

많아지다보니 결국 가족들과는 이야기를 할일이 별로 없는데 이런이야기들을 아이들과 함께하다보면

서로에 벽도 허무를수 있고 이야기를 하다보면 다른나라에 일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고 자신에 돌파구를

다른나라에 찾을수도 있는 ... 길이라는게 자신이 만들어가는 길도 있지만 다른 사람이 만들어놓은 길을

갈수도 있는거니까요 ~ . ~


생각을 넓히고 여러 가지 해외에 일들도 관심을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게 그들에게 무슨도움이 될까 ?

무의미한 일이다 라고 생각했던 제가 이 책을 통해서 넓은 세상과 넓은 대화를 할수 있는 길을 찾게 되어서

이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세계를 읽는듯한 느낌을 받았어요.


많은분들이 이 책을 통해서 넓은 시아와 이야기를 할수 있는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