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누구도 무사히 성장하지 않는다
모씨들 지음 / 소라주 / 2016년 8월
평점 :
품절


전작품이 너무 좋아서 많이 판매가 되었다고해서

처음에는 호기심에 신청을 했었다.


시놉시스를 읽으니 공감이 가는부분이 있기도 했고 ....


서울에 올라갔다가 내려오는 열차안에서 읽었는데

제가 생각을 했던것도다 ... 너무 좋았다.


성악가로 대학까지 공부를 하다가 갑자기 성우를 하겠다고 하는 그녀 ...

그녀의 동생은 언니를 이해를 할수가 없었다.


탄탄대로가 될수 있을 성악가를 떨쳐버리고 갑자기 성우라니 ....

제가 그녀에 입장이었다면 저렇게 과감한 도전을 할수 있었을까 ~ ???


그리고 내가 그녀에 부모라면 자녀에 꿈 ~ 도전 ~ 에 손을 들어줄수 있을까 ~ ???


첫 페이지 첫 이야기부터 많은 이야기를 들려주고 자신에게 질문을 던지면서

읽게 되었던 책 ~ !


다른 사람들의 이야기를 읽으면서 힐링을 하고 싶엇던 저에게는 ...

여러가지 충격을 안겨주었고 이야기가 여러가지가 있다보니

자식에 입장 부모에 입장 ~ 여러가지 다방면에서 생각을 가지게 되고 질문과 답변을

하면서 읽게 되었던 책 입니다.


 별 생각이 없는 것처럼 되는대로 살아가다가

만난책인데 저에게 시선한 충격과 많은 교훈을 안겨 주었고

마음에 힐링과 고민을 함께 주었어요.


많은분들이 이 책을 통해서 현실을 바로 보고 다른 사람들에 이야기를

통해서 자신에 문제점 과 좋은 점도 찾고 자신보다 더 힘든 고난을 도전으로

풀어가는 사람도 있다는것을 깨닫고 쉽게 포기를 하기보다는 도전하는 그리고 끈기있게

살아가고 꼭 꿈을 하나씩은 찾아서 그 꿈을 향해서 도전하는 사람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전에 나혼자 산다에 다온 여가수가 있는데

자기는 노래를 좋아하지만 경영학을 공부하고 자신에 꿈을 꼭이루고 싶어서

반대하는 아버지와 협상을 했는데 ...

아버지는 1등을하면 너에 꿈을 존중하고 허락 한다고 했다고 합니다.


그는 그때부터 정말로 열심히 공부했고 과 수석을 해서 결국 아버지에게 허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어느 예능에서 나에 자식이 꿈이 없데요 .....

하면서 많은 고민을 하는 모습을 본적이 있는데 나도 그런데 뭐 문제가 있나 생각을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꿈이 외있어야하고 왜 ?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해야하는지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많은분들이 이 책을 통해서 꿈을 찾고 도전하는 사람들이 되기를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