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에 한 사이즈 줄이기 - 신체 나이 20대, 50대 몸짱 이현아의 핫 바디 프로젝트
이현아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주에 한 사이즈 줄이기
  몸무게에 연연하지 않고 아름다운 몸을 만드는 방법 
 

 
 
이어트. 여성들에게는 참으로 끝까지 따라다니는 단어 중 하나인 것 같다. 다이어트를 제대로 해본 적이 없는 나도 다이어트에 관련된 여러 가지 이야기를 주워들은 것이 참으로 많을 정도다. 하지만 제대로 지켜서 해본 적은 거의 없다. 왠지 모두 실천하기 어려워만 보였으니까. 그렇게까지 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 하나 싶었다.

어느 날 우연히 서점에서 <2주에 한 사이즈 줄이기>책을 발견하고는 펴 보았다. 제목을 상당히 잘 지은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은 빠른 시간 안에 살을 빼고 싶어 하니까 혹할만한 제목이다. 실제로 여느 책과 비슷하려나 하고 펴본 나는 헉하고 놀라고 말았다. 당연히 젊은 여성분이 모델로 나오고 있을 줄 알았는데, 30대 아들이 있는 50대의 엄마. 그런데 몸은 완전 젊음 그 자체였다. 아니 어떻게 이럴 수 있지? 그녀의 나이와 그녀의 몸매가 이미 책을 홍보하는데 있어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되어 있었다.
 
 
아이를 낳은 몸이라고는 믿기지 않을 만큼 탄탄하고 정말 예쁜 몸이었다. 보니까 보디빌딩 대회에 나가서 상을 휩쓸고 온 분이었다. 사진 속의 그녀는 아름다운 몸도 몸이었지만, 참으로 당당하고 환하게 빛나고 있었다. 이 책은 그런 그녀가 그동안 쌓아올린 기술을 전하는 책이었고, 다이어트에 평소 관심이 많지는 않았지만 저절로 관심이 갈 수밖에 없었다.

그녀는 원래 아이를 낳고 평범한 아줌마 체형의 몸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44세, 그녀는 잊고 있었던 모델이라는 꿈에 다시 도전했다. 그 꿈을 위해서 운동을 열심히 한 결과 지금은 보디 피트니스 선수, 모델, 퍼스널 트레이너, 강사까지 다채롭게 그리고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겉모습뿐만 아니라 그녀의 걸어온 행보 자체가 반짝반짝 빛이 나는 느낌이다. 꿈을 향해 운동을 시작하고 결코 포기하지 않음으로써 매우 다양한 꿈을 펼치게 된 것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그리고 꿈을 향한 열정은 사람을 이렇게도 빛나게 하는가 보다.
 
내가 이 책에 관심이 간 이유가 하나 더 있다. 몸 사이즈 줄이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내게 더 중요한 것은 튼튼한 허리와 목을 가지는 것이었다. 몇 년 전 허리 디스크로 너무 아파서 입원한 적이 있었는데, 20대에 그러한 병이 찾아와서 정말 충격이었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일, 그리고 운동이라고는 전혀 하지 않는 몸, 불량한 자세에서 병이 오는 것은 어쩌면 너무도 당연했을 것이다.
 
허리가 아프거나 목이 아픈 것은 근육이 부족해서 그런 경우가 많다고 들었다. 뼈가 제대로 서 있으려면 옆의 근육들이 탄탄하게 받춰줘야 하는데, 내 근육들은 모두 어디로 갔는지, 뼈를 전혀 도와주지 않았던 것이다. 이 책에는 건강하고 예쁜 라인을 가지도록 도와주는 2주간 시행해 볼 수 있는 운동들이 들어있는데, 다이어트만 시켜주는 것이 아니라 목, 어깨, 허리, 등의 통증을 줄이고, 온몸을 제대로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근육 운동들이라서 내게 꼭 필요하겠다 싶었다.

책이 참 마음에 드는 부분이 몇 가지 있다. 그것은 바로 단순 몸무게를 줄이는 것이 아닌, 아름다운 라인과 건강한 몸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것, 완벽하게 짜인 식단이 아닌 어느 정도 따라 해 볼만한 식단이 소개된다는 것, 그리고 특별히 헬스장을 가거나, 도구가 없이도 집에서 몸 하나만 있으면 충분히 할 수 있는 운동들이라는 점이다. 한가지 덧붙이자면 그녀가 44세부터 운동을 시작해서 2년이 다 돼 갈 때쯤 보디빌딩 대회에 출전하고, 53세인 지금까지도 20대 몸매가 부럽지 않은 예쁜 몸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보면 왠지 희망이 생기는 느낌이다. 지금 나도 시작하면 왠지 할 수 있을 것 같은, 그렇게 따라 해보고 싶은 용기를 전해준다는 것이 이 책의 가장 좋은 점이다.
 

짚어보면 그녀가 이렇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만들 수 있었던 것은 꿈을 다시 기억해내고 도전했기 때문이었다. 꿈이 있고, 거기에 도전하는 삶이란 사람에게 이렇게 인내심과 활력을 주는구나 싶다.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가를 치열하게 고민하고 실천했기에 그녀는 많은 것들을 얻을 수 있었다. 나도 건강한 내 몸을 위해, 꿈을 위해 도전해 보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