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Calm : 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 영혼을 위로해 주는 아름다운 사진과 지혜의 말들 데일리 Daily
내셔널 지오그래픽 엮음, 서영조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느날 문득 삶이 지칠때 쯤, 답답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을때 전 책 한권을 펼쳐봅니다. 

그 책은 바로 터치아트의 <Daily Joy-365일 새 힘을 주는 한마디>와 <DAILY CALM(데일리 캄)-365일 평화를 주는 한마디> 예요.

데일리 캄은 2014년도에 맞추어 나온 책으로, 데일리조이와 같은 시리즈라고 볼 수 있는데,

먼저 읽었던 Daily Joy 가 너무 좋았기에 새로나온 DAILY CALM(데일리 캄)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이책은 우선 무겁습니다. 속의 내용도 그렇지만 디자인도 양장본으로 고급스럽게 되어있고, 

365가지의 이야기를 실어야 하다보니 상당히 두꺼워요. 

하지만 언제 다 볼까 걱정마세요. 빨리 읽고자 마음만 먹으면 순식간에 읽을 수 있거든요.

보시면 알게 되실거에요. 이 책은 두고두고 곱씹으며 천천히- 그렇게 보고 싶어지는 그런 책이거든요.


책을 열게되면 내셔널 지오그래픽에서 촬영한 컬러풀한 사진들이 눈앞에 펼쳐집니다.

1월부터 12월까지 여러가지 소 주제로 나누어져 그에 걸맞는 아름다운 사진들과 글들이 적혀있어요.

힘들때도, 기쁠때도, 그저 오늘 하루가 궁금할때도 문득 아무곳이든 펼쳐보면 거기엔 거의 꼭 듣고싶은 문장이 쓰여있었고,

그 말을 보고 큰 위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짧은 문장들이지만 아름다운 대자연의 풍경과 어우러져 강력한 힘을 받는 느낌이랍니다. 


전작은 지친사람에게 새로운 힘을주는 한마디였다면,

이번 데일리 캄 에서는 내 마음을 들여다 보고 잔잔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정말이지, 이렇게 짧은 글을 한참 들여다 보게 되더라구요.

책을 읽는것보다 생각하는 시간이 더욱 긴- 그런 책입니다.


개인적으로 우주와 하늘의 별빛을 참 좋아하는데,

내려널 지오그래픽에서는 어떻게 이런 사진을 찍었는지 모르겠어요.

드넓게 펼쳐진 밤하늘의 별빛 사진을 감상할때면

와.. 정말 아름답다-라는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대 자연속 풍경사진을 보고있을때면 참 .. 나의 고민은 아무것도 아니구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먼거리에 바람쐬러 나가기 힘들때 간단히 집에서 마음을 편안하게 정화하기 좋은 책.

힐링과 함께 마음의 울림을 원하시는 분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