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생활자 -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말하는 지루한 일상을 유쾌하게 바꿔줄 18가지 발상전환 비법
백만기 지음 / 글담출판 / 2013년 7월
평점 :
절판


 

 

 

1. 책을 읽게 된 계기

2. 책이 하는 말 & 나의 느낌


[크리에이티브 생활자] -톡톡튀는 발상을 원해?

 

 

#1.
나는 한때 웹디자이너였다.
일의 특성상 창조해야하는 일이 많았고 어려웠지만 재미있었다.


지금은 웹디자인이 아닌 다른일을 하고 있는데,
하루하루 비슷한 일을 하면서 어느샌가 평범한 생각만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엉뚱한 상상도 참 많이 하던 나였는데.. 뭔가 아쉬운걸?


누구나 이런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겠지만,
무언가 색다른 일이 생겼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좀 더 즐겁게,
재미있게 살 수 있는 방법이 뭘까? 하고 생각을 해본다.


사실 크리에이티브하게 사는 사람들이 부러웠다.
왠지, 이 책을 보게되면 나역시 기발한 생각으로 아이디어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좀 더 생활을 재밌게 만들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2.
이 책 정말 술술 읽힌다~
크리에이티브 하면 왠지 어려울것 같은 느낌도 들지만,
일단 어려움과 이 책은 거리가 멀었다.


책을 낸 사람은 바로 광고의 달인-
유명한 광고를 여러가지 만들어낸 사람으로,
내가 이미 잘 알고 있는 초코파이 정 시리즈(지구와 정을 맺다) 광고라던가,
참 붕어빵 [한 마리론 아쉬워], 네이버 [네엡] 등 기발하고 사람들에게 와닿는 광고를 만들
어내는 사람이었다.


광고란 것이 몇초안에 사람을 사로잡고 오래오래 기억에 남게 해야하는 만큼,
각종 아이디어의 산물 일 수 밖에 없는데,
작가님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일할때 각종 아이디어를 만들어내는 모습이 참 재미가
있다.
참 붕어빵 탄생비화를 보면서, 빙의법이란것이-결국 색다른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일이
정말 특별한 사람의 일만이 아닌,

평소에도 일상생활에서 써먹으면 참 좋을것 같다는 생각을 했다.
붕어빵 과자 만드는데 붕어를 좋아하는 고양이로 빙의하다니- 정말 독특하지 않은가.


빙의법 이외에도 살면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즐기거나, 대처할 수 있는 갖가지 방법들이 재미나게 풀어져있다.

거기에 작가가 직접 그린 독특하고 재밌는 일러스트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특히 재밌게 읽은 챕터는 빙의법을 포함해서, 작명법, 축지법, 회귀법 등인데,
어쩌면 우리가 알고 있었지만, 미처 눈치채지 못했던것을 머리를 탁 치게 해주거나,
이런 방법도 있군~ 이런 생각을 하게되었다.


그런데 뭐니뭐니 해도 내가 가장 마음에 든 부분은 바로 [너의 목소리가 들려] 코너이다. (드라마 말고~)
이 책을 통틀어서 난 본문 챕터 보다, 책 중간 중간 짧막하게 끼여있는 여기 나오는 "너목들

" 이야기들이 훨씬 더 크리에이티브 한 느낌이랄까?(!)


왜 그렇게 반응 했는진 지금도 잘 모르겠다.
여러 이야기들 중에 들꽃이야기는 너무도짧지만,
그 짧은 이야기에 너무 여운이 남아 그만 눈물을 뚝뚝 흘렸다.


이 코너에 나오는 주인공들은 사람이기도하고, 사물이기도하고, 때론 무형물이기도 한 여러가지 소재인데,

평소에 그런식으로 감정 이입을 해본적이 없어서 참 색다른 느낌이었다.
아무래도 작가님이 본격적으로 빙의법이란것을 구체화 시켜서 보여준 것 같달까.


다 읽고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색다른 부분도 많긴한데,
워낙 순식간에 빨리 읽어졌고, 무언가 아쉽다는 생각도 든다.


내가 욕심쟁이라서 그런가.
작가분에게서 크리에이티브한 상상력을 만드는 방법이나 소재등을 더더- 듣고 싶다.
뭔가 나는 아직 목마르다~~~~!
사실 아직 중요한 소재들이 남았는데 덜 이야기해주신게 아닐까 하고 혼자 상상을하며 아
쉽게 책을 덮었다.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할 수 있게 여러가지를 알려주셨는데,
구체화 시켜서 한챕터 마다 좀 더 심도있게 다루어 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았다.


그래도 [너의 목소리가 들려] 코너는 완전 만족한다.
이 코너를 보게되면 아마도 일상생활에서 좀 더 재미있게 지낼 수 있게 되지 않을까?
사물하나에도 감정이입을 해보면서-^^
나도 이렇게 톡톡튀는 재밌는 발상을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