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보다 젊어지는 행복한 뇌 - 치매 없이 젊게 사는 7가지 뇌 건강 습관
서유헌 지음 / 비타북스 / 201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들어 부쩍 걱정이다.

갈수록 정신이 없어지는건지 치매인지 건망증인지 분간이 가지 않을정도로 내가 한 일에 대해

새까맣게 잊어 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 요즘이다. 그럴때마다 얼마나 당황스러운지

내게 곧 어떤 큰일이 생길것 같은 두려움에 휩싸일적이 있었다.

그러기를 반복하다 보니 이젠 나이가 먹어서 그런가보다...하고 내 스스로 인정?을 하게되는것 같다.

 

예전에 요양보호시설에 가본적이 있다. 어느정도 치매기가 있는 분들은 자유롭게 활동할수 있으니

그렇지 않는 분들은 활동의 제약을 받는것을 보면서 치매 정말 무서운 병이란 생각을 갖게된다.

내 자식도 몰라보고 내 부모형제도 몰라보는 치매에 안걸리고 나는 내가 누군지

어떻게 살고 있는지 제 정신으로 죽을때까지 오롯이 살수 는 없는것일까?하는 고민응ㄹ 해보곤했었다.

 

뇌에 관련된 질병들이 꼬옥 나이에 의해서만 오는것은 아니다.끄런데 정작 이런 우리의 뇌는

평상시 우리의 습관에 의해 좌우된다는 사실이다. 나는 뇌는 타고 난거라 생각햇는데

식습관이라 생활에 따라 건강한 뇌를 가질수있다니 정말 희망적이 지 않을수 없다.

 

즐거운 마음으로 책을 읽어 내려가면서 뇌의 작동원리와 구성에 대해 알게되고 뇌에 나쁜 영향을 끼치는

것들과 뇌에 관한 잘못된 우리들의 지식. 뇌가 우리몸에서 얼마나 소중한것인지 깨닫게되었다.

앞으론 책에서 지시해준 데로 7가지의 방법으로 건강한 뇌를 지키며  보다 건강한 나를 만들어 보리라

다짐해본다.이책을 안읽었따면 정말 큰일날뻔했단 생각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