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손에 매달려 꿈터 지식지혜 시리즈 25
최정현 글, 대성 그림 / 꿈터 / 201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엄마 손에 메달려]는 혹~하는 이목을 끌만큼 독특한 얼굴표정들이 이채로운 그림동화책이네요.
내용을 읽기도전에 제목을 보고 먼저 생각해보았죠.
엄마 손에 이끌려 아이는 어디론가 이리저리 한없이 옮겨다니고...그렇구나...엄마의 욕심만큼 엄청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는  이쁜 소녀의 이야길거란 생각을 해보면서
동화를 읽기 시작했죠.

아침에 일어나서 옷갈아입고 밥먹고 영어학원으로
피아노학원으로 미술학원으로 다시 수영장으로
짬짬히 맛난거 엄마가 사줘서 먹긴 하지만
예나는 무엇이 즐거운지 전혀 모르고 있을뿐만아니라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조차 모르고 엄마손에 이끌려
영혼없이 이리저리 휘저거리며 바쁜 나날을 보내게됩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저는 여전히 반성해보네요.그러면서도 놓치못하는것
아이 학원이에요. 그동안 놀게해서 반친구들엑 비해서
수학이고 영어고 많이 뒤떨어져 있다고 생각하니
다시는 놀게 해주고 싶지 않고 꾸준히 탄력받아 공부하기를 바라고 있어요.
반성은 하지만 쉽게 내버려 둘수 없는 우리아이가
정작 원하는 꿈이 무엇인지 그 꿈을 쫓아 맘껏 자유롭게
뻗어나가라 할수마는 없는 현실..
아니 우리나라 교육계현실이 그저 안타까울뿐이네요.
하지만 유아적에는 맘껏 놀게 해줌으로써
창의력도 발휘되고 아이가 스스로 기쁨을 찾아 하게된다면
공부도 절로 하게될거란 생각이 들어요.

 

책표지의 예나의 숨가쁘게 바쁘고 황당한 모습보다는

예쁘게 천진난만하게 웃는 모습이 더 예나답고 예쁠거란 생각을 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