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비경 - 신의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전국 22개 로스팅 하우스
양선희 지음, 원종경 사진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기한 일이다. 급박하게 돌아가는 일상중에서도 커피 한잔을 앞에 놓고 앉아있을때면

짧은 시간이지만 문득 문득, 낭망스러워진 나를 발견할수 있다.

이 알수 없는 낭만은 무엇일까?

맞다!커피는 맛으로만 먹는것이 아니라 내면의 휴식이 필요할때나 바쁜업무중에

잠시 짬을 내어 한숨을 돌릴때 , 여유를 부리고 싶을때 마시는 것이기 때문이 아닐까싶다.

 

 

이러한 나의 심증은

[커피비경]이란 책을 읽으면서 더 굳건해졌다.

책에 소개한 장소는 그런 내면의 낭만을 즐기려는 심사를 한층 더 반영해서

지리적 위치에서 오는 잇점과 더불어 그 낭만에 푸욱 빠져들게 만들어 주는거 같다.

 

그렇다, 과거 나의 여행은 여행인지 스트레스를 더 받고저 함인지 모르는

그런 시간들을 보내고 왔음을 반성한다.

이제부턴 나도 커피를 찾아 여행하면서 멋드러지고 낭만적인 카페를 고르는 눈을

비로서 트게 해준 나의 [커피비경]을 친구 삼아,

커피 여행을 떠나고 싶다.

커피를 파는 주인만의 커피맛 과 더불어 주인의 포근하고 따스한 품성을 지닌

커피맛은 또 남다를것이다.이것은 오롯이 커피를 위한 커피가 아닌

사람과 사람의 정을 잇고 사랑이 생기게하는 커피의 온정이라 생각한다.

 

아. 이런, 내 삶이 궁핍한데,낭만찾아 커피가 맛난 그곳을 찾아 무작정 떠나고픈마음이

책을 읽는 내내 들어서 마인드컨트럴 하느라 바빴다.하핫...

 

꿈을 볶는 커피, 추억을 끓이는 커피,삶의 향기를 품게 해주는 커피 카페,

이토록 다양한 저만의 특징을 갖고 있는 카페가 이렇게 많다는것을 비로소 알게된

커피마니아지만 커피엔 문외안이였던 나,

이제 커피를 바라보는 그 관점이 예전과 많이 달라져있음을 느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