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5 - 마법 수정을 되찾을 규칙은?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 나라 5
배소미 지음, 손진주 그림, 이동흔 감수 / 참돌어린이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수학에서는 뭐니뭐니 해도 개념을 알아야 수학의 기본이 탄탄하게 되어 있다고 말할수 있죠.

그만큼 개념은 수학을 이해하는데 문제를 푸는데 기본이 되기때문입니다.

[탤리캣과 마법의 수학나라5] 에서는 규칙에 대한 이야기에요

초등1~6학년 모두에 해당이 되는데요. 재미난 이야기와 함께 수학을 접근시켜선지

아이들에게 수학을 어렵게만 느끼지 않게 해주는 마법이 있어요.

 

특히,

탤리캣 마법 코너에서는 앞에서 다룬 내용에 대해 개념정리를 해놓았어요.

나름 글을 읽으면서 이해했던 부분에 대해서 확실하게 집고 넘어갈수 있으니

복습같은 개념이 되겠네요.

 

특히 마방진 같은 가로세로 수를 채워넣기는

정말 죽었다 깨나도 모르겠던데 이책을 읽다보니 아무것도 아니였다는걸

알수 있었네요.

 

고양이 전사 탤리캣과 세친구가 마법 수정을 삼킨 님버스가 수정을 통해내기 위해

'우웨엑 물약'을 마시게 해야하는데 이 물약을 만들려면 비율과 다양한 규칙을 알아내야만해요.

친구들과 함께 물약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재미나게 펼쳐져요.

함께 주어진 문제를 풀다보면 규칙에 대한 접근이 수월해지게 됩니다.

 

 

 

개념을 익힌다음 이어 사고력을 키워야 하는 요즘

스토리텔링 수학은 수학적 사고력에 많은 영향을 주네요.

규칙을 찾고, 찾은 규칙을 대응시켜보고 , 비와 비율 비례식과 비례배분 정비례와 반비례 등에 대해 알수 있 어요.

책속 등장인물들의 다양한 이야기속에 그 사고력을  저절로 증진시키는 힘이 들어 있어요.

 

초등교과 연계라서 그런지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될뿐만아니라

수학을 재미나게 접근시켜 문제 해결을 함께 하다보면 집중력도 생기고

어렵다고만 느껴지는 수학에 대한 생각이 싸악 바뀌게 될것같아요.

다음 시리즈도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