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수도 지도책 - 롤프의 세계 도시 여행 상상의눈 지식그림책 3
최설희 글, 이동승.해피봉(우예림) 그림 / 상상의집 / 2011년 11월
평점 :
품절


그림동화로 세계 수도를 여행하는 지도책이라서 읽기가 편했어요.

두루두루 세계를 둘러보는 여행기의 주인공이 다름 아닌 롤프라서 더더 재미있더군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산타할아버지와 루돌프 사슴코의 썰매 여행은 생각만해도 설레고 흥미롭잖아요.

아! 그런데 세계 수도 지도책의 롤프가 산타 할아버지를 놓아 두고 아리와 세계 수도 여행을 떠나버리네요.

산타할아버지는 어쩌면 좋죠?ㅎㅎ

 

아리의 방학숙제를 위해 떠난 세계 수도 여행의 첫번째 도착지는

해가 지지 않는 나라 영국,

영국은 한때 세계 영토의 4분의 1을 식민지로 갖고 있었다고 해서 '해가 지지 않는 나라'라고 불린답니다.

세익스피어의 나라이기도 하고, 잉글랜드,스코틀랜드, 북아일랜드, 웨일스 이렇게 네 지역이 합쳐진 나라랍니다.

2층버스와 국회 의사당 동쪽 탑의 빈 벤 등,

영국의 이모저모를 한 눈에 볼 수 있었어요.

 

두 번째 도착지는 어딜까요?

자유로운 예술의 나라,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 화장실이 없었다니 아이들이 엄마~~하고 부르더군요.

프랑스하면 누구나 손 꼽는 에펠탑, 루브르 박물관 등 다양한 볼거리를 소개해 줍니다.

 

세 번째 음악과 문학의 고향, 독일

독일하면 많은 예술가와 철학가들이 생각나지요.

괴테, 헤르만헤세, 니체와 칸트,

뮌헨에서 열리는 맥주 축제, 어린이를 위한 맥주도 있다고 하네요.

독일의 수도 베를린하면 베를린 장벽이 먼저 떠오르지요.

 

그 밖의 혁명과 예술의 나라 러시아, 러시아의 수도인 모스크바

모스크바엔 성 바실리 대성당이 있지요, 아름다운 성당처럼 이 같은 건물을 짓지 못하도록 건축가의 눈을 멀게 했다니

잔인하지요.

러시아의 전통 인형인 '마트로슈카' 등을 볼 수 있었어요.

 

고대 문명이 숨쉬는 이집트,인구와 자원이 풍부한 중국, 독특한 문화가 빛나는 섬나라 일본,  미국 등

한 권의 그림책으로 여러나라를 둘러보고 그 나라의 세계를 들여다보는 좋은 시간을 가졌어요.

 

책을 본 후,

간단한 게임을 통해 아이들과 둘러본 수도 탐험 놀이를 했는데

아이들이 즐거워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