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라클 마인드 - 내 몸에 기적을 만드는 마음의 습관
엄남미 지음 / 빈퍼블리시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나이티드 항공사에서 근무했었고 전직 고등학교 영어 교사로 오랜 시간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현재 아침 습관 전문 라이프 코치. 이 책의 저자를 소개하는 수식어만 봐도 그녀가 얼마나 열심히 그리고 성실하게 살았는지 잘 알 수 있다. 더욱이 '국내 1호 습관 변화 전문가'라니 그녀가 쓴 이 책을 읽기도 전부터 내용이 무척 궁금했다. 과연 그녀는 어떤 일들을 겪었기에 '미라클 모닝' 열풍 또한 일으키고 있는건지 나도 그 비결을 알고 싶어 책을 펼쳐 들었다.


        감추어져 있던 산후 우울증의 흔적, 둘째 아이에게 닥친 사고 등으로 인해 몸과 마음이 많이 지쳐 있었던 저자는 점점 쌓여가는 '화'를 야식과 음주로 달래주었다고 한다. 그러다 우연히 '몸 관리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하는 남편의 핀잔 한 마디에 큰 충격을 받게 된다. 때마침 의사로부터 운동을 꼭 하라는 권고까지 듣게 되면서 더이상 이렇게 살아서는 안되겠다는 결심을 하게 된 그녀는 날마다 꾸준히 저강도로 30분씩 운동을 하며 점점 면역력도 좋아지며 몸이 아프지 않게 되었다.  

      나의 남편이 건강을 생각해서 내뱉은 그 한 마디가 일 년에 마라톤 풀코스를 4번 완주, 2년 만에 마라톤 풀코스를 10번을 뛰어도 너무나도 체력이 넘쳐서 에너지가 폭발할 지경으로 강한 여성으로 변하게 했다.

                                               (중간 생략)

      처음엔 서서히 운동했고, 5년 동안 꾸준히 한 가지를 하면서 체력을 길렀다. 여성 순환 운동이라는 고강도는 아니지만 저강도의 30분 운동을 지속했다. 달리기와 같은 운동을 매일 했다. 1분만이라도 운동하자는 마음으로 움직였다. 돌이켜보면 남편은 나에게 구세주가 된 셈이다. 내가 이렇게 강하게 되어 무엇이든 해내고 내 꿈을 이루게 한 원동력이 되었으니까.

                                                      - p. 20 中 -

            '1분만이라도 운동하자'라는 그 마음가짐이 그녀를 움직인 것이다. 그녀는 책의 곳곳에서 얘기하고 있다. 큰 목표를 잡게 되면 쉽게 지치게 되므로 지금 당장 쉽게 할 수 있는 작은 목표를 세우라고. 그 작은 목표를 달성하고 나면 우리의 잠재의식은 그것을 성공 경험으로 삼아 지속할 수 있는 힘을 내게 한다는 것이다. 요즘 내가 느끼고 있는 바이기도 하다. 처음에 1주일에 3번 정도 3천보 정도 걷던 내가 5천보, 7천보 결국 1만보까지 걷게 되었고 이제는 매일 1만 5천보 정도를 꾸준히 걷고 있다. 최대 3만보까지 걸었던 날이 있을 정도로 이젠 걷는 게 일상이 되어버렸다. 이처럼 '가랑비에 옷 젖듯' 조금씩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가는 게 포인트임을 저자는 거듭하여 강조한다.



           그녀는 운동 외에도 여러 가지 좋은 습관들을 기르도록 소개하고 있는데 그 중 당장 실천해보고 싶은 한 가지가 있어서 바로 실천해보았다. 명함 크기의 작은 종이 2장 중 1장에는 나의 꿈과 목표를 적어서 잘 보이는 곳에  붙여두고, 나머지 종이에는 그 꿈과 목표를 실천하기 위해 필요한 세부 수칙사항들을 적어서 지갑에 넣어다니며 수시로 보라고 하기에 당장 써서 하나는 화장대 거울에, 하나는 지갑형인 휴대폰 케이스에 넣어두었다. 그야말로 '작은 습관의 힘'을 믿고 실천하라는 것이다. 나도 내일부터는 아침마다 나의 목표를 소리내어 읽어보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작은 습관들을 수시로 행동에 옮겨보려고 한다.

           생수 한 병을 드는 작은 운동으로 시작해서 마라톤 풀코스 수십 회 완주, 철인 3종 경기 참가, 울트라 마라톤 도전에까지 이른 그녀의 기적은 우리도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충분히 불러일으키고도 남는다. 내일부터 당장 기상시간을 좀 더 당겨보고 싶다는 의지를 샘솟게 하는 걸 보면 말이다. 가만히 있으면 안 될 것 같은 이 느낌. 벌써부터 내 마음을 움직이는 걸  보니 이 책의 제목이 '미라클 마인드'인 이유를 알 거 같다. 삶에 지치고 의욕이 점점 상실되어 변화를 추구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꼭 권하고 싶다. 내일 아침이 달라지리라 확신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