됐고요, 일단 나부터 행복해지겠습니다 - 나를 응원하고 싶은 날, 쓰고 그린 365일의 이야기
하다하다 지음 / 섬타임즈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연초에는 새학년, 봄, 뭔가 파릇파릇하고 희망이 가득차고, 더불어 자기애가 충만해지지만

연말이 되면 '한 해동안 내가 한 게 무언가?'하면서 자기애가 줄어드는 날이 많은데요.

그런 저에게 딱 맞는 책을 서평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하다하다 작가님의 됐고요, 일단 나부터 행복해지겠습니다 입니다.

이 책은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365일동안의 생각과 이야기가 담겨져 있는데요.

목차도 따로 있지는 않고 1월 부터 12월까지 나누어져 구성되어있어요.

그렇다면 이 책이 1년동안 쓰고 담은 내용인가? 궁금증도 생기는데요.

이 책은 하다하다 작가님의 2년 동안의 기록으로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이 책의 모든 내용은 오늘의 나라는 사람에 대해 기록을 담은 책인데요.

기록이라고 글만 있는 것이 아니라 짧은 만화도 있어서 더 좋았었던 책이기도 했어요.

그렇다고 간단하게 넘어가는 부분이라기보다 짧지만 주는 메시지가 강해서

더 여운이 남는 만화들도 많이 있었어요.

그리고 저는 매 해 시작할 때면 365일 문장 달력을 함께 하는데요.

제 날짜를 알려주면서도 짧고 강한 여운을 담은 문장과 함께 하고 있더라면

하루하루 자극을 받으면서 보내게 되더라고요.

그런데 이 책은 1월 1일부터 1년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보니까

따로 문장 달력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내가 보내고 있는 날과 하다하다 작가님이 보낸 그 날의 일을 비교하면서

보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요일이 적혀있지 않은 만년 달력이잖아요?!

2023년 아직 간당간당하게 남아있는 12월달의 이야기들과 함께

자기애를 충전하면서 새롭게 펼쳐질 2024년을 준비하기에 너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그리고 앞으로 펼쳐질 제 다이어리는 그 날에 벌어진 에피소드나 감정을 뱉어내는 곳이 아닌

자기애를 충전하는 이야기로 새롭게 써내려 가고 싶은 마음이 드는 책이었어요.

지금까지 나를 응원하고 싶은 날, 쓰고 그린 365일의 이야기가 담긴 책

됐고요, 일단 나부터 행복해지겠습니다 서평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