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마음 묻기 내 마음 듣기 - 나를 이해하는 마법의 질문글쓰기 100
김애리 지음 / 여름의서재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하루 보내다 보면 꼭 보게 되는 sns.

sns로 보여지는 많은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보면

여행에서 찍은 게시물들.

항상 이벤트로 가득한 일상들을 올린 게시물들.

자기 발전을 위해 매일매일 기록하는 게시물들.

이렇게 여러 게시물들을 보다보면 끝은

'나는 한게 무엇이 있지?'라며 '올해도 너무 무의미하게 보냈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리고 자연스럽게 자존감이 낮아지고는 하는데요.

더 나아가서는 '다른 사람과 다르게 올해도 요번달도 난 이루어낸 것이 한 개도 없으니까.'이런 생각에

항상 불안하더라고요.

불안 속에서 살다보니 뭔가 사람이 여유롭지 않게 되고말이죠.

다른 사람들의 게시글로 자극받아서 시작하기는 했지만

시작한 이유가 이렇게 불안하려고 또는 여유가 부족한 사람이 되기 위해 시작한게 아닌게 말이죠.

알고 싶더라고요.

도대체 내가 무엇때문에 내가 무엇을 원했길래 이렇게 시작하게 되었는지 말이죠.

그렇게 읽게 된 책은 바로

김애리 작가님의 내 마음 묻기 내 마음 듣기 입니다.

구성을 살짝 살펴보자면

chapter 1. '나'를 알기

chapter 2. '나'를 더 이해하기

chapter 3. '나'를 더 사랑하기

총 3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어요.

이 책은 100개의 질문 글쓰기가 들어가 있는데요.

매일 아침 100일 동안 질문 글쓱를 통해 살아온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살아가는 현재를 촘촘히 기록할 수 있는 책이예요.

나중에는 앞으로 살아갈 날들을 온전히 나답게 계획할 수 있게까지 도와주는 책이죠.

항상 불안하거나 자존감이 낮아진 내가 단단한 나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그런 책이죠.



이 책에는 자존감+자신감, 내면 아이 치유, 습관, 목표, 감정 관리,

어른의 자아 찾기, 돈(경제적 자유), 명언 필사까지 10개의 주제로 된 질문 글쓰기가 요일별로 구성되어있어요.

저는 아이들이 깨기 전에 조용한 아침을 보내면서 질문의 답을 쓰고는 하는데요.

아무래도 조용한 시간에 오로지 나만을 생각하면서 질문을 답하다보니

나에 대한 자존감이 올라감이 느껴지더라고요.

아무래도 불안감도 조금조금씩 줄어들기도 하고 말이죠.

20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 이 책을 만나서 나에 대한 정보들을 정리해나가다보니

뭔가 한 해를 알차게 마무리 하는 기분도 들었어요.

그렇게 저는 매일매일 다이어리를 쓰면서 이 책에 나오는 질문들에 대한 답을 한켠에 쓰거나

명언 필사를 써놓고 있는데요.

앞으로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떠올리며 꾸민 다이어리 속지에 명언 필사를 써보았어요.

지금까지 나의 내면 깊이 들어가 나를 들여다보고

나라는 사람만을 위해 생각하고 이해하게 되는 책

나를 이해하는 마법의 질문 글쓰기 100이 든 책

내 마음 묻기 내 마음 듣기 서평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