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
베키 케네디 지음, 김영정 옮김 / 코리아닷컴(Korea.com)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결혼하기 전, 결혼하고 출산하기까지 '나는 이런 엄마가 되어야지'라며 많은 다짐을 했었는데요.

하지만 육아를 하며 느낀 점은 '내가 상상했던 엄마는 이 세상에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상상 속에 엄마는 내가 아니다'였어요.

그만큼 육아를 하면서 아이들은 내가 원하는대로 따라오지 않았을 뿐더러

저 또한 육아를 하면서 여유로움은 1도 느끼지 못하고, 화를 내기 일쑤였거든요.

그런데 주변의 엄마를 보면 항상 여유로움이 뚝뚝 떨어지고, 아이를 잘 케어하는 것 같아

항상 자면서 반성을 하고, 또 실수를 반복하는 저였답니다.

매일은 아니어도 자주 그랬던 저였기에 육아서는 오히려 반성의 시간을 더 갖게 해줄 것만 같아 육아서를 잘 읽지 않았는데요.

그런데 아이를 육아하면서 아이들이 표현하는 사랑의 방식들을 보며

'반성의 시간을 갖고, 이상적인 엄마가 되자!'라는 마음으로 육아서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그런 의미에서 읽게 된 육아서 '아이도 부모도 기분좋은 원칙 연결 육아'를 서평하려고 해요.

이 책을 선택해서 읽게 된 이유는 육아를 하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훈육을 중심으로 내세우기보다

아이와 부모의 연결 중심으로 양육한다는 점에서 더 끌리기도 하는 육아서였기도 하고요.

이 책은 부모는 아이를 양육하며 알아야할 원칙 10가지로 나뉜 파트와

육아를 하며 생기는 문제점들을 해결할 수 있는 실전편 파트 총 두 파트로 나뉘어져있는데요.

아무래도 이론과 실전을 함께 담고 있어서 더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은 책이라고 느껴졌어요.

무엇보다 이 책에서는 우리의 내면은 선하다 원칙으로 시작되는데요.

제가 육아를 하면서 드는 생각들을 제일 많이 바꾸게 한 내용이 아닐까 싶네요.

그 외에도 여러 원칙들을 보면서 나의 행동을 고쳐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물론 처음에는 바로 고쳐서 활용할 수는 없겠지만 육아의 생각들을 고치는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부모 자신을 돌보기 원칙이 있는데요. 육아를 하면서 자기를 돌볼 수 있는 내용이 있어서

육아를 하면서 항상 반성하고, 자괴감에 빠지기 쉬운 부모들.

즉 저 같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있어 좋드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실전편!

부모의 말을 들으려고 하지 않는 아이, 떼쓰는 아이, 공격하는 아이,

무례하고 반항하는 아이, 징징대고, 거짓말을 하는 아이, 수줍음이 많은 아이 등

여러 문제들을 가진 아이들을 바꿀 수 있는 각 전략을 담아있다는 점에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리고 실생활에서 우리 아이들을 육아하면서 접목시킬 수 있어

육아를 하면서 우리 아이가 긍정적인면으로 아이가 바뀔 수 있다는 희망이 생기더라고요.

지금까지 후회와 죄책감을 느끼는 부모에게 필요한 양육 지침서

아이도 부모도 기분 좋은 원칙 연결 육아 서평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