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 때 오락실에 동생과 손잡고 가면 꼭 하던 게임이 있었는데 그 중에 하나가 틀린 그림찾기였어요.
그때 당시 먹던 과자 박스 케이스나 신문에 숨은 그림찾기도 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요.
그때 생각해보면 참 열심히도 찾기도 하고, 보이지 않아 한숨도 내쉬고 했던 것 같아요.
그리고 안보였던 것이 인상을 쓰고 보다가 우연친않게 찾아냈을 때 그 쾌감은 참.
제 어렸을 때와 같은 마음일까요?
저희 첫째 킹콩이도 숨은 그림찾기에 그렇게 열을 낼 때가 많은데요.
그래서인지 괜찮아 시리즈 중에 킹콩이가 가장 좋아했던 책이었어요.
오늘은 스쿨존에듀의 괜찮아 시리즈 다섯 권 중 세 번째로 서평할 책은 바로 구석구석 숨은 그림 찾기 입니다.
예쁜 일러스트에 숨은 그림들을 찾으면 되는 책인데요.
숨어져있는 그림과 해당되는 그림 이름이 적혀있어요.
제가 마음에 들었던 건 그 밑에 영어로도 표기되어있던건데요.
한글 공부와 영어 공부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도록 한 것 같아 너무 좋더라고요.
특히 킹콩이가 한참 한글 공부를 해야되는 시기라 제 마음에도 딱 들었기도 했답니다.
그리고 숨은 그림찾기의 이야기도 마음에 들었어요.
아무래도 그냥 숨은 그림찾기만 있는 것이 아닌 이야기가 있으니까 숨은 그림찾기의 일러스트도 숨은 그림찾기용으로만 끝나는 것이 아닌
숨은 그림찾기 그림 이야기들을 이어서 더 할 수 있으니깐 아이의 표현력 발달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더라고요.
그리고 아이의 상상력까지 더 더해서 이런 일이 벌어지지 않을까 생각해보기도 하고요.
그리고 숨은 그림찾기하면 당연 관찰력과 집중력 발달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잖아요.
아이와 즐겁게 숨은 그림찾기를 하면서 자연스레 관찰력과 집중력을 덤으로 키우니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스쿨존에듀 괜찮아 시리즈의 세번째 책 하나쯤은 놓쳐도 괜찮아! 구석구석 숨은 그림찾기였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