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군가 나에게 질문했을때 
내가 평소 제일 많이 하는 대답은

그냥...

아무거나..

난 다 괜찮아...

너는?

다섯손가락에 드는 글자로 해결이 된다.


정말 나는 그냥 다 괜찮고 아무거나 상관없고
너의 생각만 궁금한 사람일까?

라고 묻는다면 그건 또 아니다

이건 이랬으면 좋겠고 그건 그랬으면 좋겠고
내 머릿속에서는 책 한권을 써도 될만큼의
무수한 단어와 문장들이 떠다닌다

정작 나는 왜 말하지 못할까 라고 고민하던 시기가 있었다

내가 아닌 그저 타.인.에.게. 좋.은. 사.람.이 되고 싶은 욕심이 너무 컸기 때문이란 결론에 도달했고 비로소 나는 나를 돌보는 시간을 가지게 되었다

이 책 제목을 처음 봤을때 왠지 이 책을 쓴사람
나랑 비슷한 감성코드를 가지고 있을것 같아 반가웠다 ^^

산문집 같기도 하고 시집인것 같기도 한 아리송한 이 책.

고양이가 9번 산다는 구성으로
아래와 같이 목차가 구성되어있다.


"네 자존감을 다쳐가면서까지 상대방을 이해해줄 필

모든걸 다 이룰 순 없다는 걸 받아들이고
하나를 선택할 때 그 하나를 더욱
값지게 만들 수 있어

바뀌는 것과 흔들리는 것은 다르다
다른 사람으로 인해 삶이 바뀔수는 있지만
관계에 얽매여 삶이 흔들려서는 안된다

두번째 스무살을 얼마남겨두지 않은 지금.
아직도 시작되는 사랑의 설레임에 마음이 몽글몽글 해지고 ....
헤어지는 이별 앞에 가슴이 시린 내 마음을 확인할 수 있게 해준 이책 너무 고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