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 몬스터 섬의 비밀 3D - Friends : Naki on the Monster island
영화
평점 :
현재상영


 

 

 

<프렌즈 : 몬스터 섬의 비밀>... 인간과 몬스터가 친구가 될 수 있을까? 동화원작 '울어버린 빨강도깨비'가 영화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시작부터 기존 일본영화와는 다른 색다로운 맛을 느낄수 있었다. 으례 철없는 이들이 사건을 일으킨다는 것은 같았지만, 보는 관객조차도 예상 못할 '코타케'의 행동에 한 두번 웃어버린게 아니였다. 어린 아이라고 생각할 수 없을만큼 기상천외한 행동으로 비현실적이라는 느낌까지 받았다. 제목부터 영화의 메세지를 이야기해주는게 나로서는 여간 아쉬운게 한 두가지가 아닌게 제목의 의미를 알아 영화를 좀 더 해석 잘하고자 하는게 의도한 바에 도달하지 않아 아쉬웠다. 그나마 나은 점은 빨간 몬스터, 나키(Naki)가 비밀이라는 뜻. 영화를 보면 알듯 나키와 코타케 간의 종족 간을 뛰어넘는 우정에 반하지 않을 수는 없었다. 더빙도 나쁘지 않으나, 일본영화임을 생각해 자막으로 보면 어떨까. 자막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영화가 전체적으로 역동적이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알아보니 프레스코링 기법을 사용하였다고 한다. 프레스코링 기법이란 성우가 대본을 읽고 그 감정선을 따라 연기하듯 녹음을 먼저하는 것인데, 이런 프레스코링 기법으로 제작된 영화가 2011년에 개봉한 <마당을 나온 암탉>이 그 예입니다. 프레스코링 기법을 사용하면 역동적인 느낌을 더욱 강화시킬 수 있는데, 이 때문에 그런 느낌을 많이 받게된 것이더군요. 그런 역동적 느낌을 통해 몬스터 섬이라는 거대해보이는 스케일과 일본 특유의 캐릭터들, 생각 이상으로 심금을 울리는 완성도 높은 스토리로 재미와 감동을 동시에 잡을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애니메이션이라 아이들과 함께 보는 부모가 많다고 보는데 사실상 아이들보다는 어른들이 더 울어버린다는 이야기.. 아무리 생각해도 재미있는 것이 아닌가.

 

 

이런 저런 이유가 있지만, 영화의 경계선이 애매하다. 영화마다 노리는 연령대가 다른데, <프렌즈 : 몬스터 섬의 비밀>은 아이들을 노리는 것인지, 어른들을 노리는 것인지 참 애매한 것이 아닐 수 없었다. 초반부의 내용은 그야말로 유치하다고 할 정도로 연령대가 낮았다. 그러나 후반부의 내용에서는 초반부의 내용과는 다른 다소 심오할 수 있는 내용이였다. 그 때문인지 다섯 살 정도 되어보이는 아이들이 이리저리 돌아보며 지루해하는 모습을 볼 때에 이거 참 애매하다는 느낌을 버릴 수 없었다. 전 연령 층을 아우르려고 했던 것일까? 그 노력이 오히려 역효과를 일으켜 어색하게 갈라져버린 것을 볼 때에 아쉬운 것이 여간 아니다. 초반에는 적응하기 여간 어려운게 아니다, 더군다나 많은 캐릭터들이 나왔으나 활용도가 낮았다. 여러 몬스터가 나오나 일부만 적은 양의 장면에서 나왔을 뿐.. 그 외에는 나오지도 않는다. 그들을 제대로 써먹었다면 좀 더 나은 듯한 내용이 나오지 않았을까. 개성이 살짝 죽은듯한 느낌.

 

 

아쉬운 점도 많지만, 화면이 너무 아름다워 칭찬을 금치 않을 수 없었다. 캐릭터 하나하나를 섬세하게 디자인하고, 그것과 섬이 어울러져 Best of Best 라는.. 최고의 표현까지 낼 수 있을 정도였다. 멀리서 잡히는 화면에서는 아름다운 섬의 모습에 홀딱 반해버릴 정도. 감탄사가 저절로 나올만큼 아름다웠다. 화면 하나만큼은 역시 일본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만큼 그 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었다. 재미와 감동,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듯 잘 만든 작품이지만, 캐릭터들의 활용도나 알수 없는 연령층에 아쉬운 것도 여간 아니였다. 그러나, 온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는 나쁘지 않은 영화다. 나오는 시기가 그랬던 것인지, 대작들에게 밀려 상영관을 내줄 수 밖에 없었지만, 이런 영화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영화,프렌즈:몬스터섬의비밀,김서영,이장원,엄상현,코타케,나키,군조

 

 

카제의 문화 즐기기♪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tbdl90

 

카제의 트위터

http://www.twitter.com/msgyuu8

 

 

알라딘 무비매니아 블로거 클럽 9기 카제

 

 

 

 

로그인이 필요없어요!

손가락 한 번 눌러주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