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팩 초프라의 부모 수업 - 내 아이의 영혼을 깨우는 일곱 가지 지혜
디팩 초프라 지음, 구승준 옮김 / 한문화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팩초프라의 부모수업>


내 아이의 영혼을 깨우는 일곱가지 지혜


 


 

<디팩초프라의 부모수업>의 내용과 느낀점을 이야기하기 전에 대팩초프라에 대해 먼저 이야기 하려고 한다.


디팩초프라​는 세계적인 영성철학자이자 대체의학자고 전인적 건강과 인간의 잠재능력에 관한연구로 전세계적인 명성을 얻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선정되기도 했다. 베스트셀러에 오른 책만 해도 20권이 넘는다.


<디팩초프라의 부모수업>은 제목부터 부모가 어떻게 해야 성공과 양육의 진정한 의미를 알 수 있지를 말해주고 있다.


​저자는 우리의 의식이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부모가 진정으로 이해하면서 자녀를 길러야 하고 자녀의 눈높이에 맞는 영적인 법칙들을 가르치고 적용시킬 수 있을지를 알려준다.


 

차례에서 볼 수 있듯이 부모가 아이들의 교사로서 어떻게 해야 할것이며 아이들의 순수함과 영성을 어떻게 키울까에 대해 말하고 아이의 영혼을 깨우는 일곱가지 지혜를 통해 내 아이의 영성을 직접 적용한 사례들이 나열하고 있다.

 


혼돈의 시대와 빠른 변화속에 우리아이의 삶에서 중요한 가치를 이끌어주는 영적 스승은 부모라는 점에 공감하지만, 그런 부모가 되기 위해서 끊임없이 갈망하고 배우는 자세가 결코 양육만을 위한것이 아니라 부모 스로가 영적인 존재로서 의식되고 의미있을데 비로소 아이에게 영혼을 일깨우는 교육을 할 수 있을것이다.

 

 


부모와 아이가 영적법칙을 통해 함께 성장하고 삶의 진정한 성공을 함께 누리자는 저자의 말처럼 생활속에서의 작은 실천 하나하나가 모여 큰 의미의 소망과 영성으로 바뀌지 않을까? 오늘부터라도 어린아들에게 하나하나 적용해 보려한다.

 

 


 

 

 

 

 

 

 

 

 

 

 

 

 

 

 

 

 

 

 

 

영적교사인 부모로서 해야 할일은 아이가 영적탐구를 시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하며 일찍 시작하는것이 아이의 영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이책을 만나 다시한번 생각하게 된다.


저자가 강조하는 아이의 영혼을 깨우는 일곱가지 지혜를 통해 성공은 어떤 일에 종사하는지에 달린게 아니라 어떤 존재인지에 달려 있다고 한다.


 



어떻게 삶을 누릴것인가?

 

 

책을 통해 느낀건 어떻게 해야 아이가 자신의 욕망을 가장 잘 실현하고

 

삶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얻을 수 있을지 고민해야 겠다.

이에 부모로서 '영성'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내면의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게 내아이에게 잘 적용시켜

나와 내아이가 성장하는 그런 삶이 되길 바래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