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권으로 끝내는 파닉스> 교재는 교재 제목이 암시하듯 한 권으로 모든 파닉스 규칙을 총망라하고 있습니다.
교재는 모두 다섯 챕터로 구성되어 있고, 챕터 1에서는 단자음 익히기, 챕터 2에서는 단모음, 챕터 3에서는 장모음, 챕터 4는 이중자음, 챕터 5는 이중모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파닉스 학습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단자음과 단모음부터 시작해서 장모음과 이중자음, 이중모음에 이르기까지 모든 파닉스의 규칙을 한 권에 담아내면서, 파닉스를 다소 늦은 나이에 시작하는 친구들이나 파닉스를 공부했으나 파닉스 규칙을 아직 헷갈려 하는 친구들이 짧은 시간에 총복습하는데 편리하게 책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중의 다른 파닉스 교재는 보통 4~5권으로 분권이 되어 있어, 파닉스를 배우는데 다소 시간이 오래 걸리고, 파닉스 규칙이 다소 질서없이 나열되어 있는 경우도 종종 있어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친구들이 많은데, 한 권으로 끝내는 파닉스 교재는 각각의 챕터별로 배우게 되는 파닉스 규칙이 확실하게 정리되어 있고, 리뷰 테스트도 잘 구성되어 있어 파닉스 규칙을 학습하는데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각 단원의 첫 페이지 제목란 옆에는 각각의 알파벳을 어떻게 발음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기술되어 있는데 파닉스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엄마도 아이와 학습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배려해 놓았습니다.
각각의 교재에 있는 삽화들이나 사진들도 학생들이 보기에 편하고 예쁘게 잘 편재되어 있고, 특히 한 단원에서 배운 단어들을 각각의 낱자들을 나열하면서 배우는 방식이 아니라 “챈트로즐기기” 코너를 마련해서 재미있게 챈트를 따라 부르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해놓아서 학습시간에 매우 유용하게 잘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워크북은 각각의 단원에서 학습한 단어들을 직접 소리내어 읽고 써보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복습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했습니다.
다락원 한 권으로 끝내는 파닉스 교재를 통해 방대한 파닉스를 짧은 시간에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고, 지겹지 않게 파닉스 학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파닉스 학습을 짧은 시간에 효율적으로 하기를 원하시나요? 다락원 한 권으로 끝내는 파닉스,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