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자는 숲 현대문학 가가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양윤옥 옮김 / 현대문학 / 2009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우연히 중고서점에서 책을 고르다가 책 표지의 강렬함에 그냥 집어 들었다.
그러다 '히가시노 게이고'라고 적힌 것을 보고 와! 게이고님 책이 이런 것도 있네?하며 살펴 보다가
'가가형사 시리즈'라는 문구가 눈에 똭! 들어 오는게 아니던가!!!
비록 '가가형사 시리즈'를 다 챙겨 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멋모르고 읽었던 것이 '졸업'이였다.
'가가형사 시리즈'는 대체로 다 괜찮다는 평이 있더랬다. 그래서 '잠자는 숲' 도 망설임 없이 집어 들었던 것이다. 다행인 것은 가가시리즈의 첫 번째는 '졸업' 두 번째가 '잠자는 숲' 이라는거...(내가 멋모르고 읽은게 첫 번째라는게 다행~ㅋㅋ)
머 또 어쩌다 보니 한참 전에 '붉은 손가락'도 읽어 버렸지만...ㅋㅋ
'졸업'에서 가가는 교사였다. 그런데 가가는 재직 중 어떤 사건으로 인해 교사로서는 실격이라 판단하고 교사직을 사직한다. 그리고 경찰에 입문한다.
'잠자는 숲'에서 가가는 신입 형사로 활약하고 '어떤 경우에도 다정함과 최고의 선을 향한 인간적인 배려'를 잃지 않는 아주 매력적인 형사다. (이 남자 갈 수록 맘에 드네~ㅋ)

타카야나기 발레단에서 발레리나가 사람을 죽인 사건이 일어난다.
밤에 몰래 들어 온 남자를 발레단원이 어쩌다 보니 죽인것.
발레단원들은 정당방위라고 주장 하지만 그 어떤 실마리도 없는게 함정.
단서 하나 나오지 않는 날이 이어지던 가운데 발레단에서 또 한번의 살인사건이 일어난다.
연이어 발레단에서 사건이 일어나자 혹시 모를 연관성을 찾기위해 조사가 시작되고...

처음엔 발레단원들과 연관도 없는(?) 사람의 죽음으로인해 조금의 지루한 사건 전개로 진도가 잘 나가지 않았다. 아무리 사건을 파헤쳐도 뭔가 진전도 없고 죽은 남자는 대체 누구인지 실마리도 안잡히고...
그리고 가가형사가 발레단원들을 탐문하는 과정에서도 단원들의 똘똘뭉친 우정(?)서로를 감싸주는것도 어딘가 조금은 과하다는 느낌마져 들었다.

과연 누군가를 위해서 죄를 뒤집어 쓸 자신이 있을까?...
아무리 친한 친구라도 나라면 그렇게 할 수 있을까?
더군다나 살인사건을???

어디서나 어김없이 행해지는 권력의 힘, 암묵적인 거래, 배신...
누군가를 지키기위해서는 반듯이 또다른 누군가는 희생 되어야만 했다.
현실과 다를게 무엇이 있는가...

발레단에서 일어난 사건이라 그런지 발레단원들의 생활과 그들의 고통이 고스란히 전해져 온다.
발레리나들을 보면 깡마른 몸매 외엔 볼게 없을 정도다.
하루도 쉬면 안되고 뼈를 깍는 다이어트는 기본 결혼과 출산까지 발목을 잡을 정도라니...
그럼에도 프리마발레리나가 되는 것은 넘사벽일터...
수많은 고통이 쌓이고 쌓여서 그것이 아름다움의 춤으로 태어나는 것일까?
발레공연은 직접 본 적은 없지만 발레리나를 표현한 묘사나 그들의 연습과 공연등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의 세세한 묘사가 공연을 보는 듯한 느낌을 주어 새로웠다.


책은 초반의 약간의 지루함만 빼고는 갈수록 재미와 몰입에 빠져든다.
흠뻑 빠지다가도 이름 때문에 멈짓멈짓 한것도 사실이지만...(아~일본 이름은 발음도 힘들고 읽을 때도 꼬이고...;;;;;)
그러다가 결말부분에 가서는 이야기가 그냥 술술 풀어나가더라는...
그런데 밝혀진 사건들을 보면서 뭔가 좀 약하게 느꼈다랄까? ^^;;;;

책은 무리없이 잘 읽혔고 당연 재미도 있다.
아마 갈수록 추리와 스릴이 고조 되겠지?ㅋㅋ
가가형사의 멋진 활약을 기대하면서 다음편을 찾아야겠어~^^


참, 이 책이 가가형사 시리즈 중 가장 로맨틱한 소설이라고 했는데...
음~글쎄?? 나는 로맨틱보다는 그냥 썸타는 정도(?)ㅋㅋ로 느꼈는데...^^;
그러다 마지막에서야 로맨틱 사랑의 시작이 싹트는거 같은(?)아니, 싹 텄지.텄네,텄어...ㅋㅋㅋ
"내가 당신을 지켜줄 겁니다"
"괜찮아요, 귀도 어떻게든 낫게 해줄 테니."
"당신을 사랑하니까."
옴마~이런...고백 한거야??ㅋㅋㅋ(멋찌다~가가형사~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