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곱 명의 술래잡기 스토리콜렉터 14
미쓰다 신조 지음, 현정수 옮김 / 북로드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미쓰다 신조'의 두번째 책 '일곱명의 술래잡기'이다.
책 제목과표지 만으로도 충분히 자극을 받을만 하다.
호러와 공포를 좋아하는 나로서는 '미쓰다 신조'의 책 표지들이 맘에 든다.(성격엔 아무 문제 없다고 말하고 싶다.- -;;;)
나도 어릴적엔 술래잡기를 많이 하며 놀았다.히한 하게도 꼭 저녁시간에 그 놀이를 했는데 술래에게 안 들키기위해 어떠한 곳에라도 숨었다.컴컴함의 무서움을 앉고도 안들키기위해 더 깊숙히 더 어두운곳으로...어둠속의 공포를 눈을 감고 떨고 있으면서도 술래에게 들키는게 더 무서웠다?.지금 생각하니 참 무서운 놀이었네..ㅜㅜ
술래잡기라는 놀이가 이렇게 괴이하게 무서운 놀이였다는게 새삼 놀랐다.
하지만 이 책의 제목이 '일곱명의 술래잡기'이지만 우리나라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란 놀이와 매우 흡사한 놀이 이다.

어느날,자살방지센터 '생명의 전화'에 이상한 전화가 걸려오고..첫 마디는 '다~레마가 죽~였다...'라는 어린아이의 노랫소리가 흐미하게 들려온다.전화를 건 남자는 자신의 삶에 힘겨워 하며 자살을 하기위해 어린시절 다섯명의 소꼽친구들과의 추억이 담긴 곳에서 매일밤 친구들에게 전화를 걸어 받으면 자살을 미루고 받지 않으면 목을메 자살을 할거라고...그간 친구들은 다행히 전화를 받았지만 토요일인 이날은 더이상 할 친구가 없어 '생명의 전화'에 한거라며.(어?근데 왜 일곱명의 술래잡기지???)..이상한 느낌을 받은 상담자는 남자의 위치를 밝혀내고 상사와 그 곳에 가보지만 나무에 매달려 있는 로프만 있을뿐 남자는 없다.주위에서 남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핏자국을 발견하지만 남자의 시체는 어디에도 없다.대체 누가 다몬 에이스케를 죽인?걸까? 대체 이곳에서 자살 할거라는 걸 누가 어떻게 알았을까?

후로도 전화는 계속 걸려오고 전화를 받은 친구들이 하나씩 죽음을 당한다. 이전에 같은 전화를 받았었고 호러미스터리 작가이자 다몬의 소꼽친구였던 고이치는 이상한 느낌을 받고 이죽음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어느날 일년에 한번?정도로 뜸한 친구가 전화를 걸어와서 잘 있느냐며 자기 한탄을 한다면 나는 과연 기분이 어떨까?나도 여기 친구들처럼 하지 않았을까 생각한다.하지만 전화를 건 상대는 분명 추억의 친구들이니까 시간이 지났다하더라도 날 위로해 주지 않을까?하는 맘이 더 크지 않았을까?
하지만 그 친구들은 자기보다 다들 잘 살고 있으며 별 문제없이 살고 있다는 것에 자괴감만 더 들었을뿐 위로는커녕 자살을 더 부추기는 꼴이 되고 말았다.
한편 사건을 조사하던 고이치는 친구들이 모두 등뒤에서 떠밀려 죽었다는 것을 알게되고...
읽다보면 '등을 조심해' '뒤를 돌아보지마'라는 말이 문득문득 등골을 서늘하게 만든다.

돌아보면, 사람의 형체가 보인다.
돌아보면, 다시 사람의 형체가 보인다.
돌아보면, 또다시 사람의 형체가 보인다. -321p-

나 나름대로 추리를 하며 읽어 갔지만 번번히 빗나가 또 빗나갔다.
그러다 보니 어느덧 절반을 훌쩍넘어 결말 부분에 이르렀다.약간의 아쉬움이 있다면 사건을 조사하면서도 미심쩍게 구는 형사하며 뭔가 단서를 줄 만한 누군가의 등장도 어이없게 만들어 버렸다는게 아쉽다.나의 추리를 무시하고 반전을 거듭하는 내용의 재미에 빠져 들게 된다.누군가가 살짝 귓뜸해 줬듯이 결말의 내용만 빼면 참 재미있게 읽었다.
이 평을 쓰는 지금도 결말의 부분이 완전히 이해를 못 하겠다.몇번을 읽었지만...

'흉가' 와 '일곱명의 술래잡기' 모두 나의 공포 수의를 넘기엔 약간의 가벼움이 있지만 그래도 재미있고 복잡하거나 너무 진지 하지 않아서 좋았다.다만 일본 이름이나 지역 등에는 자꾸 말이 꼬여서 읽는데 자꾸 걸렸다는 나만의 생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