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 - 정유정 장편소설
정유정 지음 / 은행나무 / 201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8]을 읽게 된 계기는 [7년의 밤]을 너무 재밌게 읽어서 이다. [7년의 밤]을 읽고나서도 마음이 무겁고 씁쓸 했는데 [28]역시 그렇게 다가 왔다.[7년의 밤]에서도 그렇지만 이 책에서도 인간의 잔인성과 악 이 너무나 실감나게 표현이 되었다.역시 나의 기대를 충분히 충족시켰다.

어느날 화양시에 일명 빨간눈 이라는 괴질로 사람들이 하나둘 죽어 나간다.이 괴질은 원래 눈이 빨간색이 였던것처럼 아주 시뻘겋게 변하고 호흡곤란이 오며 피를 토하며 죽는다.약도 소용이 없다.괴질의 확산 경로도 알수가 없다.괴질은 걸리면 사나흘안에 무조건 죽는다.화양시는 삽시간에 죽음의 시로 변해 간다.
유기견을 보살피며 쿠키와스타라는 썰매견을 키우며 살다 괴질로인해 개들을 지키지 못한 죄책감에 괴로워하는 수의사 서재형.
나에게 서재형은 참 매력적으로 다가왔다.왠지 모를
이끌림 같은게 있다고나 할까? 어쨌든 멋있어.ㅋ
화양시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을 취재해야만 하는 그러다 서재형과의 인연까지 이어지는 기자윤주.
빨간눈괴질에 걸린 환자들을 필사적으로 간호하는 그러다 영혼이 무참히 짖밟힌채 죽어간 간호사 수진.
하루에도 수십명씩 환자들을 구급차에 실어 병원에 후송하면서도 정작 본인의 딸과아내는 지키지도 못 하고 개들을 증오하는 구급대원 기준.
어릴적 사건으로 지하실에 갇혀 지내야 했던 악몽에 시달리며 잔인한 방법으로 개들을 죽여가며 쾌감을 얻는 정신병자 같은 악인중의 악인 구급대원 동해.
정말 읽는내내 젤 화가났던 인물이다.정말 개만도 못한 인간.자기가 죽이는 대상은 정해져 있지 않다.한편 개들에게서 옮겨왔다는 전재하에 모든 개들을 잡아 죽이고 병든 개들은 산체로 묻어 버린다.
전쟁아닌 전쟁이였다. 적어도 화성시 에서만은....

정말 정유정작가의 묘사방법에 감탄을 하지 않을수 없다.꼭 헌실의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았다.

구제역발생때가 떠오른다.죽었던 살았던 질병을 옮긴다는 것땜에 살처분 당해야했던 동문들...
묻히며까지 살려달라고 울부짖는 소리가 다시금 돼 살아 났다.
속수무책으로 괴질에 당하기만 하는 사람들.
어떻게든 개들을 지키려 하는 자와 무조건 명령에 움직여야만 하는 사람들의 싸움.

정말 잔혹 스러웠다. 꼭 한편의 영화를 보는것 같았다.읽으면서도 가슴을 졸였다.
살고자 하는 욕망은 동물들이나 인간들이나 다를게 없다.무엇보다 스타와링고의 시점으로 보는 감정표현이 너무나도 잘 표현되어 놀랐다.정말 동물이 아닌 사람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같은 느낌이 들었다.그래서 일까? 울컥하는 감정도 들었다.살아있는 모든것들은 소중한 것이다.어느것 하나 하찮은건 없다.우리가 인간이기에 동물들을 함부로 대할 권리는 없다.
당연 재밌게 읽었다.
오래도록 여운이 남을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