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에 10억 버는 방구석 비즈니스 - 29세에 자본도 직원도 없이 매출 10억을 달성한 사업 천재의 월급 독립 프로젝트
라이언 대니얼 모런 지음, 신솔잎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왜 사업가가 되어야 하는가? 이것에 대한 명확한 이유가 써있는 책이다. 우리는 그 무엇보다 자유를 갈망하기 때문이다. 라이언 대니얼 모런 저자는 자신이 놀랍게 비즈니스로 인해 돈을 벌었고, 불가능한 일처럼 느껴지겠으나 커뮤니티 회원들이 달성하는 것을 수천번 목격했다고 한다. 그가 이야기 한 것중에 가장 와닿았던 단어

"자유를 향한 모험을 시작하라!"

이 책에는 스텝 12가지가 제시되어있다. 사업하기 전 알아야 할 것들, 사업가의 마인드, 고객, 비즈니스 흐름 만들기, 초기자금 마련하기, 제품 출시 전에 고객을 끌어들이는 법,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 형성하기, 1년에 10억 버는 프로세스 등. 실로 모든 것을 담아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사실 이 모든 것은 비즈니스에 필요한 내용들이며, 궁금하던 내용들이 다 담겨있었다.

지은이가 말하는 것은 사업가가 성공한다는 건 아이를 키우는 것과 아주 비슷하다고 말한다. 생각 이상으로 힘든 것이란 걸 말이다. 그러나 성장은 이자와도 같아서 복리로 불어난다고 말한다. 사업가에는 두 유형이 있는데, 비전을 가진 사람과 이를 실현하는 사람이다. 두가지 성향을 다 가진 사람은 상당히 드물다. 이 두 유형이 함께해야 위대한 성과를 이룰 수 있다는 것이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난한 것은 다음 2가지 이유 때문이다. 하나는, 부유해질 수 있는 전략을 따르지 않는 것이고, 두번째는 부유한 사람의 마인드셋을 갖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사고방식을 바꾸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 적극 활용할 때 성공의 가능성이 열리는 법이다. 사업가는 자기 자신을 잘 돌봐야 한다. 돈이 아닌 가치를 좇아야 한다.

제품을 결정했다면 브랜드의 판을 우리하게 형성해야 한다. 즉, 소비자들이 공감하는 콘텐츠로 소통하고 상품출시과정을 기록하는 소셜 미디어에 광고를 진행해 출시 날 그들이 바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사업가가 해야할 일은 '오직 판매'이다. 이것에 집중해야 하며, 누구에게 팔 것인가를 결정해야 한다. 그리고 비즈니스를 만드는 과정을 기록해야 한다. 하루 25개를 꾸준히 판매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고객에게 모든 것을 쏟아부어 성장 동력을 유지해야 가능한 일이다. 좋은 후기를 받고 고객이 남긴 글에 응답하고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마지막에는 영향력 있는 사람들에게 접근해서 신뢰를 발판삼아 추종자를 만드는 것이다. 광고 플랫폼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인플루언서와 어떻게 관계를 쌓아야 하는지 이런것에 대한 내용이 마지막에 나와있다. 읽어보니 가장 쉬우면서도, 가장 어렵게 느껴지는 부분이기도 하다. 그러나 결단력있게 모든 것을 걸고 이것을 하겠다고 결심하고 타겟층을 만들고, 팔 물품을 결정한다면, 브랜드화하고 꾸준히 목표를 이루어나가면 분명 승산이 있을것이라 판단되었다.

사업을 하고 싶은 분들은 이 책을 욕심내서 읽어보기 바란다. 모런은 어떻게 성공할 수 있는지를 시간을 단축시켜 주었다. 내가 보기에도 매우 쉬우면서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내용이 다 들어가 있는 책이었다. 사업가의 마인드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되새기면서 볼 수 있었던 책이다. 사업을 하면서 궁여지책에 몰린 분들은 한번씩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