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킵고잉 Keep Going - 나는 월 천만 원을 벌기로 결심했다
주언규(신사임당) 지음 / 21세기북스 / 2020년 7월
평점 :
나도 신사임당(주언규)의 유투브를 수없이 들었다. 지금 가장 핫하고 유명한 유투버이다. 그의 책을 읽는다고 하니 너무 기대가 되었다. 먼저 시작한 신사임당이 부럽기도 하였다. 사실 신사임당님은 짧은 시간에 돈을 벌고, 또 그 돈이 돈을 굴리는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그래서 많은 인맥을 만나고 친구들도 도와주면서 사람들에게 좋은 아이템들을 소개하고 듣는 유투브를 하고 있다.
신사임당님은 경제 피디였으니 인맥도 많았겠지. 신사임당님은 사업수단이 좋았겠지. 너무 부럽기도 하고 대단한 사람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 사람은 사업수단이 좋은 사람이야....라며 '나는 그렇게 될 수 있을까...'라는 생각만 가득이었다. 그런데 이런 그도 취업을 하지 못하고 게임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했던 시절이 있었다. 한참 폐인으로 지내다가 삶의 방향을 바꾸기로 결심하고 하나하나 적어 노트에 적고, 노트에 적힌 문제점을 하나하나 고치기 시작했다고 한다. 그리고 부자의 인맥이 없었다고 한다.
렌탈 스튜디오부터 시작해서 스마트 스토어, 유투브, 주식 등 여러가지가 맞아 떨어져 36억원의 건물도 매입헀다고 한다. 그런데 모든 순간이 시도였고 벽이 나타날 때마다 포기하던 시절에는 어떤 행운도 찾아오지 않았는데 도전하고 돌파구를 찾기 위해 계속 시도하다 보니 행운이 찾아오기 시작했다고 한다.
책 중에서 가장 와닿은 부분이 있다. "나는 지금 무엇을 중요하게 생각하는가?""나한테 지금 정말 중요한 일은 무엇인가?" 나에게 가장 중요한 것. 그것을 해야하는 것이다. 나도 방향성 없이 조급하게 도대체 뭘 해야할지 몰랐는데...가장 중요한 것을 해야한다는 생각을 하니 좀 마음이 정리되는 것 같았다.
또 한번 책을 읽으면서 웃기도 했다. '단군 이래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라는 말이 와닿았다. 그런데 나는 뭘하고 있나...ㅠ 킵고잉 책을 읽으면서 어떤 선택이라도 도전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그리고 나같은 사람도 도전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 머릿속에 생각만 많으면서 '될까...'라는 걱정에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정말 한번 사는 인생 도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실패하면 다시 시작하면 되지 않은가!
나도 내가 좋아하는 것들,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적어보고 도전해 보련다. 먼저 내 생각이 정리되어야 하겠다. 그의 기운을 받아 잘하리라는 긍정적인 생각과 마인드로 인맥도 잘 만들고 힘을 쌓아 보련다. 기로에 서신분들, 도전이 어려운 분들은 꼭 이 책을 읽어보기 바란다.


[이 서평은 21세기 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