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생애 짜릿한 대박 상가 투자법 - 상가 부동산 전문가 길목이 알려주는
김세호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부동산이 매우 어렵고 하향기이다. 각종 규제로 인해, 그리고 코로나 여파로 서울 강남 집값도 뚝 떨어지고 있으며,

거래량은 얼어붙었다. 그렇다면, 어디에 투자할 수 있을까? 사실 이 책을 보면서 '요즘 시기가 그렇기도 하지만 상가도 다 죽었는데 상가가 될까?'라는 생각부터 들었다.


그런데 프롤로그에 보니, 길목님의 상가투자 시작에 대한 이야기가 매우 흥미로웠다. 2년동안 미분양이던 상가를 반값도 안되는 1억원대 가격으로 싸게 사서 개인 편의점을 운영했다고 한다. 전단지 돌리기, 할인행사, 인형 탈 쓰기 등 많은 노력을 쏟아 부었고, 이 상가의 가치가 7배 넘게 상승했으며 이후로는 먹고 살 걱정이 사라지게 되었다고 한다.


이걸 보니 똘똘한 상가 한채를 잘 골라 최선의 노력을 한다면 상가가 굉장히 매력적인 투자처임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흥미를 가지고 이 책을 읽을 수 있었다. 저자의 노하우가 다 담겨있었기 때문이다. 실제로 나는 몰랐던 상가에 대한 비밀들을 파헤치듯 재미나게 읽었다.


이 책은 7파트로 나뉘어있다. 각 파트에 소제목으로 1,2장 분량이 들어가 있으며 상세한 설명과 함께 사진, 도표, 서류 등에 대한 붙임자료도 함께 있어서 이해에 매우 도움이 되었다. 또한 다툼여지가 있는 문제에 대해서는 대법원 판례 및 plus tip도 있고, 상가 구입 때 주의 할 사항 등 간단하면서도 상세하게 쉽게 쓰여있는 책이었다.


또 저자의 경험담과 지인들을 도운 경험담들을 읽으면서 길목(김세호) 저자님의 매우 탁월한 안목을 느낄 수 있어서 책이 매우 신뢰가 갔다. 그냥 단순히 겉핥기 식이 아니고, 매우 상세하고 예리한 안목을 지니고 계신 분이라는 걸 깨달았다.

그럼 파트별로 살펴보겠다.

part1-신도시 분양상가를 위험천만하다고 말한다. 즉, 신도시라고 무턱대고 잘될 것이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공급과잉일 수도 있고, 상권이 형성되는 데에는 오랜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다. 마찬가지로 gtx 노선이 들어온다고 무턱대로 하면 안된다. 더 큰 상권으로 흡수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돈 되는 구분상가 고르는 필수 체크리스트와 적정한 상가 매매가 계산법으로 계산하여 신중하게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part2-속지 않고 상가 구입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보여주는 매출을 맹신하지 말며, 수익률을 보장해 준다는 감언이설을 조심해야 한다. 그리고 현재 임차인이 진짜인지 알아보아야 한다.


part3-상가 구입시 꼭 발품을 팔아 임장을 해야한다.그리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는데 미납 관리비도 파악해야 한다. 편의점은 담배권을 획득해야 하며, 업종별로 전략이 다르다.


part4-어떻게 하면 상가투자가 성공할 수 있는지 다양한 예시를 보여주었다. 예를들어, 오래된 주유소를 인수하여 스타벅스 매장으로 변신하면서 시세가 급등하였다. 또 매도 타이밍도 중요하다. 관광아이템으로,송전탑 철거로 시세를 올리기도 하였다. 이런 경험담들이 매우 유익하였다.


part5-이번엔 투자실패에 대한 이야기이다. 10년 장사해서 번 수익을 상가투자로 한방에 날린사연,감언이설에 속아 10억원을 날린 사연,상가 분양 사기 사건,소문만 듣고 투자해서 망한 사건,조심해야 할 테마상가 등의 지인들의 경험담을 통해 상가의 투자에 대해 임장의 중요성을 느꼈고 신중해야 함을 느꼈다.


part6- 돈버는 상권 분석 및 입지 선정에 관해서 다룬다. 접근성과 가시성을 따져보는 것, 8가지 최상의 입지 조건 찾는 법,상권별 유리한 업종 공략하기,아파트 단지 내 상가 투자법, 금쪽같은 주상복합상가 찾는법 등을 알 수 있다.


part7- 상가투자 비법에 대해서 노하우를 다 담아 놓았다. 투자 시에 조심해야 할 13가지 상가 유형,전용률 따지기, 1층 상가에 대해서 등 다양한 비법들을 담아 놓았다.


길목님은 상가 투자가 대박이 났다. 상가에 대한 이해와 안목도 매우 탁월하였다.상가 투자를 공부하고나니 상가가 눈에 들어온다. 이 책을 통하여 상가에 대해서 잘 알 수 있었고, 나도 또한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다. 또 지인 중에 상가 투자할 사람이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