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크체크 수학 중2-1 (2021년용) - 개념부터 문제까지 한번에 완벽하게 중등 체크체크 수학 (2021년)
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학원물) / 2019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개념 해결의 법칙의

1단원 유리수와 순환소수를 끝내고

한단계 올라간 교재인

체크체크를 풀었어요

아무래도 처음 개념 잡을 때

확실히 잡아야

응용문제들을 접할 때 다시 개념서를 펼치지 않게 하는 것이

저희 수학 홈스쿨 방법이기도 하거든요

 

 

체크체크는 개념도 있지만

드릴문제도 따로 수록되어 있어요

우리가 초등학교때는 연산연습을 따로 하는데

중등도 해야하나 생각이 들지만

각 학년 1학기때는

연산이 중요하므로 연산문제를 따로 연습하면 도움이 되겠지요^^

 

생활 속에서 순환소수를 접할 수 있는 경우를

짧게 만화로 나와 있어서

아직 초등인 아들에겐 쉽게 접근할 수 있었어요

 

개념 해결의법칙과 다르게

개념을 좀더 구체적으로 접근했고

개념 더 알아보기 를 통해

다소 헷갈리는 개념을 한번 더 잡아주었어요

 

개념을 체크 하면서

여러 유형의 문제를 연습하고

유형 해결 원리에서

학교시험에 나오는 실력문제 중 설명이 필요한 문제를 제시하며

실력 체크를 통해

학교시험에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게 했어요

 

기출문제로 실력 체크 파트의

눈에 띄는 장점은

QR코드를 문제 바로 옆에 제시해 두어서

학생들이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는

바로 동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 좋았어요^^

 

중단원 개념을 한 번 더 확인하고

마무리 문제를 통해

앞에서 푼 문제와 유사한 문제를 풀게하고

서술형문제와 교과서에 나오는 창의융합문제로

수행평가도 대비할 수 있게 한 교재예요

이렇게 체크체크로

유리수와 순환소수를 한번 더 정리하고 나면

유형,응용 문제들을

좀 더 수월하게 풀 수 있을꺼라 생각되네요

 

이번 겨울방학동안

 체크체크 중등2-1으로 수학 개념 정립은

완벽하게 할 수 있을꺼라 믿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