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표 영어 - 아이가 앞에 가고 엄마가 뒤따라가는
아이걸음 지음 / 혜다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엄마표 영어 지금은 영어홈스쿨이라고 해야

좀 덜 부끄럽고 덜 미안할 것 같은데요

아들 6세부터

사실 영어동요듣고 따라부르기

영어그림책 읽어주기는 3세경부터 했지만

집에서 아이와 함께 공유할 것을 찾다가 시작한 것이 책읽기

그러면서 파닉스 리더스 등등 엄마표로 진행하다

지금은 여러 선생님들의 무료 강의들을 이용하는 홈스쿨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사실 이렇게 하다보면 과연 잘 하고 있는지

아이한테 무리는 가지 않는지

아니면 더 해야 하는지

정말 생각과 고민이 많아져요

물론 학원보낸다고 고민이 없는 건 아니지만요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또 한번 고민하고 반성하고 목표를 설정하게 되면서

역시 중가중간 점검이 꼭 필요하구나

아이만 시험?으로 점검할 것이 아니라 엄마도 점검을 해야한다는 것

 

표지를 보면서 진짜 제목과 어울리는 그림이구나

아이가 말을 하고

엄마는 사랑으로 아이 뒤를 따라가는

지금의 저는 어떤지 다시 생각해보네요^^

 

다른 아이와 비교는 주위에 할 사람?이 없어서 해본 적이 없고

전 울 집에서 제일 주도적?이고

아들은 자기이해가 제일 뛰어나다며 도덕시간에 검사한 이야기를 해 주었고

아직은 이 모든것들이 무난하게 잘 진행되고 있는 것 같아

내심 다행이였지만

중학교 가면 정말 본격적으로 경쟁구도가 시작되니

슬슬 겁이 나기 시작하네요

아이를 뒤에서 푸시하지 않을까........

 

엄마표 아니 아이표 영어의 시작의 시기는 아이마다 다르다

백퍼센트 공감하는 표현이네요

모국어를 말하고 알아듣기 시작하는 시기 자체가 아이마다 다르다고

생각하는 저로써는

주위에 엄마들이 어떻게 시작하고 언제 하냐고 물을 때는

아이를 잘 관찰하라고 말해주네요

모든 아이표영어는 아이를 충분히 관찰하면서 진행해야 한다는 것이

저자의 이야기이고

저도 전적으로 동감하는 이야기이기도 하고요^^

 3장부터는 본격적이고 구체적인 팁들이 대방출 되고 있는데요

이 또한 아이마다 다르다는 것을

계속 강조하는 아이걸음님

그럴려면 아이를 관찰하는 것 또한 계속 동반되어야 한다는 것

저도 교재나 책을 바꿀 때마다 아이의 반응을 살피며

아이와 맞지않는다고 판단할 때는 과감히 접고

다른 것을 찾는데요

이 책에선 읽기 듣기 말하기 쓰기 영역데로

다양한 자료들을 어떻게 활용하는지

실질적인 팁을 제공하니

엄마표 아니 아이표 영어의 정말 꿀팁 대 방출이였어요

게다가 아이들 책에서만 봤던

QR 코드가 떡하니 나오다니

역시 아이걸음님의 새심함이 묻어나는 부분이더라구요

 

초3 즈음 리틀 크리터, 프로기 시리즈 등등을 읽고난후

영어원서읽기는 멈춤 상태가 되어 버렸네요

아이가 갑자기 늘어난 텍스트에 좀 겁을 먹은 것 같아 멈추고

좀 쉬었다 하자고 했는데......지금까지....

그나마 다행인 건

아이걸음님도 이야기하신

모국어 이야기책 읽고 뉴스도 아빠랑 같이 보고

이런 일련의 과정들은 계속 하고 있는지라

문해력은 떨어지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어

다시 영어책들을 살피기 시작했는데요

아이걸음님이 상세하게 원서들도 소개해 주셔서

전 너무 고마웠어요^^

 

학년에 미국학년이겠죠 !!

맞는 책도 모자라 남자아이 여자아이로 나눠주신 새심함

당장 인터넷 서점을 폭풍검색했었네요^^

재력보다 체력

중요한 것은 빨리 뛰기가 아니라

끝까지 뛰는 것

이라고 하시면서

엄마의 체력도 중요하다고 마지막에 신신 당부를 하셨네요

평소에 정말 중요한 것 이 체력 !!

저도 체력이 떨어지는 날엔

아이를 귀찮게? 생각할 때가 있거든요

엄마의 체력

아이의 체력

모두 중요 !!

아이표 영어 에서 제일 강조하는 것은

엄마가 앞에서 이끄는 것이 아니라

아이가 좋아할 수 있게 뒤에서 잘 보조해 줄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잘 할 수 있게 재미있게 할 수 있게

엄마는 계속 관찰하고 탐구하고 지켜봐야 한다는 것

저도 초심을 잃지않고

아이와 이야기 하면서

앞으로 어떻게 할 지 다시 다잡는 기회가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