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 날씨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 11
봄봄 스토리 글, 최병익 그림, 한국초등과학교육학회 외 감수 / 미래엔아이세움 / 2015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을 사랑하는 책 읽는 남자
젠틀군의 요즘 애정하는 도서 중 하나는
브리태니커 만화백과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브리태니커 한 권 쯤은
읽어주는 것이 애정하는 도서에 대한
바른 예이겠죠?^^

 

 

 

 

항상 아들이 직접 선정하는 이 주의
브리태니커입니다.

 

 

너무 몰입해서 제가 책 좀 보려하니
끝까지 다 봐야한다며 손도 못 대게 하네요.
음... 뭐가 그리 재미있는 건지...

 

 

 

목차를 확인하고
오늘 중점적으로 볼 내용을 살펴봅니다.


-여러 가지 날씨
-일기 예보
-계절과 기후


3가지로 크게 나누어 볼 수 있겠네요.

 

 

 브리태니커 책을 보기 전
5살 동생이 가져온 유아과학동화
책에서 비가 내리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를 옆에서 듣더니

동생 앞에서 한껏 뽐내며
비가 내리기까지의 과정을 얘기하는
젠틀군...

제가 대단하다 칭찬하자...

 

 

"엄마, 이번 주 내가 선택한 (브리태니커)책이
날씨였던 것 몰라?"
하며 슬며시 들고오는 브리태니커 <날씨>책입니다.


그래... 아드님 잘 나셨어요.
아는 것이 좀 생겼다며 언젠가부터
자신의 지식을 자랑하는 젠틀군...
좀 있음 절 가르치려할 것 같아요.ㅜ.ㅜ



갑자기 책을 펼쳐들더니 저에게 보여줄 것이
있다며 보여주는 구름의 다양한 모습입니다.

"엄마, 구름 멋지지 않아?"
그렇게 한참을 뚫어지도록 보고 또 보는 아들녀석은
대자연의 모습에 매료가 된 듯 합니다.


브리태니커하면 오랫동안 백과사전으로
유명한 회사여서인지 자료며 사진이
탁월하단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세밀화뿐 아니라 사진까지 풍부한 자료를
자랑하는 브리태니커
초등교과 자료로도 손색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구름이 비가 되기까지 과정뿐 아니라
측우기와
비온 뒤의 무지개 현상의 원리까지
뭐 하나 빠진 것을 찾기 힘든
브리태니커 만화 백과의 탄탄한 구성력에
놀랄 따름입니다.

 

 

눈이 내리는 과정에서
보여주는 다양한 눈결정체...
눈결정체가 생기는 과정 보이시나요?
저도 저런 과정을 거치는 지 처음 알았네요.
ㅎㅎㅎ

 

 

  그리고 안개까지...
정말... 다양한 날씨를 알 수 있는
브리태니커입니다.

 

<날씨>를 읽고 관련 워크북을 활용해 봤어요.

초등 영재교육원 지도 교사들이
직접 뽑은
활용 문제 200 +지식카드 입니다.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50권과 일대일매칭되는
워크북으로서
각 권마다 문제가 200문제나 되어
아이들이 브리태니커를 읽은 후
독후활동의 한 방편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200문제를 다 푼다는 건
8살인 젠틀군에게는 꽤 무리이므로...
알만한 문제만 체크한 후 풀어보라 했어요.

 

워크북 마지막 부분에는
주요내용이 요약된
지식카드가 들어 있어요.

 
 

브리태니커와 함께 하는 시간이 부쩍

늘어만 가는 아들녀석입니다.

읽는 것까진 좋은데... 자세 좀 바르게하고

읽었음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