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가 가벼워지는 시간 (소책자(책속책) 포함)
김유상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젠가 영어로 글도 정말 잘 쓸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우린 초등학교 때부터 글쓰기 연습을 위해 가장 좋은 방법으로 일기라는 형식을 배웠고 숙제로 일기를 써서 선생님께 보여주고 선생님이 그 일기에 쓰여진 글에 첨삭을 했었었다. 그러나 이건 우리 한글에만 국한된 게 아니라 모든 언어에서 다 그런 것 같다. 영어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서 난 내 아이에게 영어 문장을 써보는 연습으로 영어일기를 쓰게했던 것 같다. 작가도 맨 처음 적어놓은 글처럼 영어로 글을 잘 쓸 수 있는 사람이 되기 위한 과정으로 일기를 택했다고 한다. 오랫동안 영어를 써왔지만 내 라이팅은 아직 너무도 부족한 것 같다. 그래서 이 책을 보자마자 나의 라이팅 연습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목차를 보면, 글쓰기 연습 일수가 100일이다. 매일 영어로 일기를 써보고 5일마다 영화, 책, 동영상컨텐츠에 나오는 영어표현들을 익히고 마음에 드는 문장도 써보며 100일동안 영어 일기를 하루에 쓰고 싶은 만큼 쓰면 될 것 같다. 물론 친절하게도 작가는 이 책의 활용법도 정리를 해놓았으니 첫 시작을 활용법을 보며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작가는 필름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하고 필기체를 쓰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에 5일마다 이렇게 사진을 첨부하고 그 위에 멋진 필기체로 문장을 써놓았다.

  책의 뒷부분에는 표현사전을 넣어서 영영사전 활용법, 영어 문장 수집, 영어 문장쓰기에 좋은 표현들을 담아놓았다. 그리고 맘에 들었던 부분은 뒷표지 부분에 첨부된 올인원 페이지 활용법에 나와있는 QR코드를 통해들어간 자료실들이다. 작가의 유투브 영상들과 음원파일등이 담겨있어 이 책을 활용하는데에 꽤 유용하다.

  이 책 덕분에, 늘 작심삼일로 끝나버렸던 나의 영어쓰기 습관이 하루에 한 장씩 쓰는 100일 프로젝트 영어일기 쓰기 습관으로 길러지게되길 바래본다.


Everyone can do simple things to make a difference, and every little bit really does count. - Stella McCartney

누구든 변화를 만들기 위해서 단순한 것들을 실행할 수 있어요. 그 작은 하나하나가 정말 중요하게 작용하죠.


* 이는 네이버 미자모카페를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