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생님 몰래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저학년문고) 17
조성자 지음, 김준영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0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 시험을 백점 맞으면 새운동화를 사주시겠다는 말에 내 마음이 잠깐  

바깥으로 빠져 나갑니다

백점만 맞으면 될 줄 알았던 아이는 갈수록 자꾸 자신이 없어집니다

태극기를 쳐다보는 것도 나를 노려보는 것 같아 긴 한숨만 나옵니다

모두다 언니에게 물려받은 바보같은 운동화 때문입니다.

모둠별 달리기에서 일등을 놓친것도.

오늘은 수학시험이 있는 날입니다 아깝게 한 문제를 놓치고 맙니다

그런데 선생님 책상위에 놓여 있는 시험지가 아이의 마음을 흔들어 놓습니다

마음은 두 갈래길..

눈앞에서 어른거리는 새운동화와 책상위에 놓인 시험지 ..

아이는 그만 선생님 몰래 답을 고치고 마는데......

그날 부터 두 마음이 풍선처럼 부풀어져 고민하고 갈등하는 작고 여린

아이의 마음이 안스럽고 짠~하기도 했네요

누구나 학교다닐적 한번쯤은 겪었을 점수도둑

저 또한 그때 엄마에게 보여드릴 시험점수를 고친적이 있는지라

아이의 마음이 왜이리 공감이 되는지요

그런 나의 마음을 알아주는지 강아지 은발이가 새로 산 운동화를 너덜너덜 찢어놓고

거실 구석에 꽁꽁 숨어있는게 아니겠어요

운동화만 보면 편치 않은 나의 마음을 은발이는 어떻게 알았을까요?

 

바깥으로 빠져나간 나의 마음을 어서 되돌려 놓아야 할텐데...

왜이리 아이의 마음이 안쓰럽고 내마음이 아이에게 쏠리는지 모르겠네요

아이의 심리 변화를 통해 본 우리 아이의 마음은 어떠했을까 궁금합니다

비록 점수 도둑이 은지의 마음을 빼앗아가 은지가 힘들긴 했지만

우리 아이들의 마음은 몰래 흔들리지 않도록 안아줘야 할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