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번아웃 레시피
이누카이 쓰나 지음, 김보화 옮김 / 벤치워머스 / 2020년 4월
평점 :
품절
의욕적으로 일에 몰두하던 사람이 극도의 신체적 · 정신적 피로감을 호소하며 무기력해지는 현상을 번아웃증후군이라 한다. 번아웃이 찾아오면 의욕이 없어지고 무기력한 상태가 지속된다. 목표를 향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현대인들에게 많이 찾아오는 증상이다.
열심히 살아왔는데 돌아오는 것은 무기력함이라니 더 이상 나아갈 곳을 찾지 못하고 정체되는 그 순간 우울함과 피로를 많이 느끼는 것 같다. 그럴 때는 사람을 만나는 것도 밥을 먹는 것도 씻는 것도 모든 것이 귀찮아진다.
자고로 먹고 죽은 귀신이 때깔도 곱다고 밥을 안 먹을 수는 없고 잘 챙겨 먹는게 중요한데 챙겨 먹을 의지마저 상실해버린 사람들에게 '번아웃 레시피'는 간단한 조리법을 안내한다. 게임 속 에너지 게이지처럼 표시된 요리 레벨은 현재 내 레벨에 적합한 요리를 선택할 수 있는 재미가 있다.
간단하지만 맛있는 요리를 안내해주는데 일본 레시피 책이다보니 익숙하지 않은 재료도 몇개 있다. 그치만 충분히 다른 재료로 대체 가능하고 레시피를 참고하여 새로운 레시피를 창조해볼 수도 있어서 요리 초보도 충분히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나중에 해보려고 체크해두기도 했고 재료를 바꿔서 도전해보려는 레시피도 있다. 기본 레벨 레시피 중에 물만두 레시피가 있었는데 집에 군만두밖에 없어서 대체해서 만들어보았다. 원래의 맛과는 좀 다르겠지만 나름 새로운 조리법이 탄생했다. 일부러라도 조금씩 만들어보려 하다 보면 무기력증이 조금은 줄어들지 않을까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