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레이의 영적 능력 - 기도 응답과 성령님의 임재와 동행하는 영적 능력의 비밀
앤드류 머레이 지음, 유재덕 옮김 / 브니엘출판사 / 2017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오늘 현대인들은 너무나 바쁘다. 현대인들뿐만 아니라 그리스도인들도 너무나 바쁜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교회 안에서도 너무나 바쁜 사역에 지치고 힘든 시간들을 보냄으로 점점 소진되어지는 느낌이다. 이러한 현상들뿐만 아니라 세상을 향한 교회와 성도들의 영향력은 점점 약화되고, 세상이 바라보는 시선 또한 곱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이 모든 것은 교회와 성도들의 영적 능력이 제대로 나타나고 있지 않은데 있다. 세상과 다른 점이 보여지지 않고 있다는 것이다. 이러한 모습들 속에서 머레이의 영적 능력은 너무나 필요한 책이고, 이 시대에 꼭 필요한 책이라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왜 교회와 성도들에게 영적 능력이 나타나지 않는지를 보여주고 있기 때문이다. 교회와 성도들이 잃어버린 하나님의 능력을 회복할 수 있는 길을 열어주기 때문이다.

 

머레이의 영적 능력은 먼저 내면세계의 질서를 회복하라. 영적 능력은 성령님으로 비롯된다. 기도는 영적 능력의 통로이다. 머레이가 말하는 이 모든 것들이 지금 우리에게는 부족한 상태이다. 이 책에서 말하는 각 장들을 보면서 왜 한국교회와 성도들이 세상을 향해서 이처럼 힘이 없는지를 느끼게 된다. 오늘 우리들은 무엇을 하기 이전에 오롯이 하나님과의 교제를 회복해야 한다. 하나님과의 관계와 교제에서 문제가 생기면 모든 것에서부터 문제가 생긴다. 뿐만 아니라 교회와 성도의 능력은 스스로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이 아니라 하나님으로부터 온다는 것을 이 책은 말하고 있다.

 

지금은 성령님의 은혜의 시대이기 때문에 영적 능력은 성령으로부터 비롯된다. 그런데 오늘날 교회와 성도들은 성령으로부터 비롯되는 영적 능력이 잘 보여지지 않고 있다. 오히려 세상적인 것들, 성령으로부터 비롯된 것들이 아닌 것들에 더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다른 것들을 먼저 내려놓고 온전히 성령님의 임재 안으로 들어가야 한다. 머레이는 이러한 능력이 임하는 통로가 기도라고 말한다. 저자는 하나님과 그리고 하나님과의 교제를 친숙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자신을 알려주실 수 있도록 시간을 드리는 것이라고 한다. 하나님께 간구하고 다가선다면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실 것이고, 우리에게 자신을 드러내신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님과의 관계, 하나님과의 교제, 하나님을 향한 나의 마음을 돌아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고, 이러한 시간들이 내 삶에 더 많아져야겠다는 마음을 먹을 수 있었다. 하나님을 향한 마음을 더욱 뜨겁게 가져야겠다는 마음을 갖는 귀한 시간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