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은 요셉처럼 - 꿈을 현실로 만든 요셉의 인생에 함께하신 하나님의 경륜과 섭리
원용일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15년 9월
평점 :
절판


꿈은 모든 사람들에게 희망을 준다. 꿈이 있기에 지금의 어려움도 견대 내는 것이고, 꿈이 있기에 모든 것을 극복하고 달려갈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시대는 참 어려운 시대이다. 삼포시대, 오포시대로 해도 해도 안 되는 상황 속에서 포기하는 것이 속출하는 그런 시대를 살고 있다. 젊은이들의 아이콘이 꿈인데도 불구하고 꿈을 포기하고 절망가운데서 현실에 순응하는 일들이 벌어지고 있다. 이런 시대에 꿈쟁이 요셉을 살펴보는 일은 매우 귀한 일이다. 요셉의 삶이 지금 우리의 삶과 비교했을 때에 어려웠으면 더 어려웠다고 생각한다. 물론 지금 젊은이들이 사람들이 처한 현실이 어렵지 않다는 말은 아니다. 어렵다. 그러나 우리보다 더 어려운 상황 속에서 하나님의 꿈을 이루어간 요셉의 삶은 다시 한번 꿈을 향해서 일어나도록 만들어 준다.

원용일 목사님의 꿈을 현실로 바꾸는 인생은 요셉처럼 살라고 도전하고 있다. 어떻게 요셉에게서 꿈을 현실로 바꾸는 인생을 살 수 있는지에 대한 비결을 배우라는 것이다. 돈을 벌고 싶으면 부자를 쫓아다니라는 말이 있다. 그런 것처럼 꿈을 현실로 바꾸는 인생을 살기를 원한다면 꿈을 현실로 바꾼 사람의 삶이 어떠했는지를 살펴보면 내 삶 또한 그렇게 살아갈 수 있게 된다.

저자는 이 책에서 가장 먼저 하나님이 주신 꿈을 붙잡고 있는가? 라고 질문한다. 내가 되고 싶은 꿈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꿈을 붙잡고 있는가? 라는 것이다. 내가 원하는 것과 하나님이 원하시는 인생은 다를 수 있다. 그러기 때문에 하나님이 주신 꿈을 붙잡은 것이 참으로 중요하다. 요셉은 하나님이 꿈꾸게 하셨다. 우리에게도 그것이 있어야 한다. 하나님이 주신 꿈을 붙잡고 있는 인생은 무언가 이루어지고 있다. 그런데 하나님이 주신 꿈을 붙잡은 요셉의 삶을 보면 파란만장하다 못해 저렇게까지 나락으로 떨어져야 되나 싶을 정도이다. 요셉은 그런 삶의 상황가운데서도 하나님의 주신 꿈을 붙잡는 사람은 어떠해야 하는지를 너무나 잘 보여주고 있다. 책임감으로 주인의식으로 치명적인 유혹을 견뎌내면서 절대 낙심하지 않고 하나님의 꿈을 붙잡았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하나님께서 꿈을 꾸게 하신 것은 그 꿈을 통해서 이 시대가운데 하나님께서 나타내시고, 역사가운데 쓰시기 위한 섭리가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단지 나 한사람 잘되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나를 통해서 세상을 변화시키고, 모든 족속이 복을 받게 하기 위한 계획을 깨닫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