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 성경 구약 15 : 예레미야, 예레미야애가 스토리텔링 성경
김영진.강정훈.천종수 지음 / 성서원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성경을 바르게 이해하는 것은 너무나 중요한 일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깊이 있게 이해한다면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놀라운 은혜를 누릴 수 있게 된다. 그런데 성도들이 성경을 읽을 때에 어려움을 느낀다. 특히 레위기라든지, 예언서의 부분들이 그런 것 같다. 예언서의 부분을 읽을 때에 충분한 이해를 가지고 읽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토리텔링 성경으로 읽으면 전에 예언서를 읽는 것과 다른 성경 읽기가 될 것이다.

 

스토리텔링 성경은 말 그대로 성경 전 장을 이야기로 풀어 독자들로 하여금 하나님의 말씀을 바르게 이해할 뿐만 아니라 성경이 말하고자 하는 의도와 목적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스토리텔링 성경 예레미야, 예레미야 애가는 구원의 새 언약과 회복의 소망을 이야기 하는데, 마치 폐허 위에 피어난 새 언약의 꽃을 피우고 있다. 유다 땅 사방으로 먹구름이 온통 뒤덮고 있는데,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의 메시지 속에서도 새 언약을 통해서 회복과 구원의 날이 반드시 찾아올 것이라는 말씀을 스토리텔링 성경을 통해서 확실하게 볼 뿐만 아니라 그 은혜를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스토리텔링 성경을 읽으면서 느끼는 것은 하나님의 말씀 뿐만 아니라 예레미야와 예레미야 애가를 지은 시대적인 배경과 그 시대상을 통해서 말씀을 읽을 수 있어서 훨씬 더 피부로 잘 다가온다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을 이해할 수 있는 배경과 함께 개역개정을 읽을 때에 느끼지 못하는 세세한 설명들과 말씀이 뜻하는 의미가 무엇인지까지 설명해 주기 때문에 예레미야서가 말씀하고자 하는 것들을 충분히 이해하며 읽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다. 마치 만찬을 맛있게 만족스럽게 맛볼 수 있었던 마음이었다.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이해가 없는 분들도 스토리텔링성경 하나만 있으면 스스로 말씀을 이해하며 읽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특히 자녀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접하게 만들어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