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독에서 자유로워지려면 - 성경에서 찾다! 원치 않는 습관에서 벗어나는 법
마이클 그럽스 지음, 박찬영 옮김 / 샘솟는기쁨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는 무언가에 중독되어져서 살아가고 있는 것 같다. 그런데 사람들은 알콜 중독이나 도박 중독 등 심각한 면에서만 중독을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은 중독되어져 있지 않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조금 더 다른 측면에서 중독을 바라본다면 나 또한 그런 모습이 다분히 있다는 생각을 갖게 된다. 나 또한 그런 모습에 직면한 적이 있다. 알콜 중독에 빠진 사람을 바라보면서 그 모습이 나에게도 있다는 것을 바라보게 된 적이 있다. 그래서 심각한 중독의 현상만이 아닌 자신도 느끼지 못한 사이에 다양한 영역들에서 즉 인터넷이라든지 유튜브라든지, 운동이라든지, 끊지 못하는 현상이 나타나는데, 이런 것들에게 어떻게 자유로워질 수 있는지 고민하게 되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중독에서 자유로워지려면이란 책이 도움이 될 것이다.

 

중독에서 자유로워지려면이란 책은 중독성, 중독으로부터 자유, 그리고 중독에서 자유롭게 된 이후의 삶에 대한 성경적 근거가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중독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람들의 두려움과 죄책감으로 인한 영적 번민의 부분들 해결해 줌으로 하나님에게서 멀어지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쓰여졌다. 이 책을 읽으면서 공감이 갔던 부분은 중독에 대한 정의 부분이었다. 중독에 대한 다양한 정의들이 있지만 중독의 핵심 단어가 무능력이라는 것이다. 한 가지 행동이나 여러 가지 행위들을 멈추거나 혹은 마음대로 하는 것에 대한 개인의 무능력이 바로 중독이다. 이 책은 성경의 토대 위에서 쓰여졌는데, 왜 나쁜 습관에 중독되는지에 대한 성경적 이야기를 근거로 중독을 풀어나가면서, 어떻게 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는지 해답을 제시함으로 중독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삶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독자들을 이끌어 주고 있다. 중독에서 자유로워진 삶인 정상적인 모습으로 돌아온 후에도 일정기간 동안 습관이나 중독에 빠져 있었기 때문에 자신의 현재 모습을 완전히 받아들이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명심하라는 조언들은 정상적인 삶의 모습으로 나아가는데도 과정이 필요하고, 그 과정을 받아들이면서 정상적인 삶의 모습을 갖춰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은 자신의 행동에 대해서 멈추지 못하고,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는 무능력에 빠진 사람들에게 새 희망을 비춰줄 것이라고 기대한다.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의 자리로 나아가고 싶은 사람들에게 소망을 불어넣어 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