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의 진심 - 산상수훈을 통해 듣는
스카이 제서니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수를 믿는 사람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예수님께서 말씀하신 것이다. 사람들은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내용을 오해하는 경우들도 많은데, 예수님께서 무슨 말씀을 하셨는지에 대한 것은 예수님을 믿고 따르는 사람들이 꼭 마음에 담아야 되는 부분이고, 말씀하신 대로 살아가야 된다. 하지만 예수님의 가르침 대로 살지 않는 믿는 사람들이 너무나 많은 것 같다. 예수님의 진심을 모르는 것이다. 예수님의 진심을 드러내신 가르침 중에 중요한 부분이 바로 산상수훈이다. 스카이 제서니는 산상수훈을 통해서 예수님의 진심을 듣게 해 준다. 예수님께서 무엇을 가르치시고, 무슨 말씀을 하기 원하셨는지를 산상수훈을 통해서 그대로 전달해 주셨다. 이 시대에 예수를 믿는 사람들에게 가장 필요한 부분이 산상수훈이라고 생각하는데, 예수님의 진심에서 탁월하게 전달해 주고 있다.

 

저자는 산상수훈을 통해서 예수님의 진심이 무엇인지 말하고 있는데, 현대 크리스천들이 너무도 쉽게 산상수훈을 무시하고 있다는 것을 지적하면서 기독교를 바라보는 세상의 차가운 시선이 왜 그런지에 대해서 진단한다. 예수님을 믿는 사람들이 예수님의 가르침의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한다. “십자가에서 우리는 하나님이 화평을 이루시는 방식을 확인할 수 있다. 이것은 비싼 대가와 고통이 따르는 방식이다.” “예수님은 성경 전체의 열쇠이며 예수님의 가르침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실천하려면 성경 전체가 필요하다.”

  

예수님께서 가르치신 산상수훈에 대한 내용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볼 수 있었다. 예수님의 진심을 보지 않고, 외면하려고 했던, 그렇게 살지 못하는 나 자신을 합리화했던 모습들이 생각이 나면서 왜 예수님께서 산상수훈을 통해서 예수님의 진심을 전달하셨는지에 대해서 생각해 보고, 묵상하면서 조금이나마 예수님의 진심을 느낄 수가 있었다. 예수님의 가르침은 세상의 논리와 세상의 가르침과는 완전히 다른 진리를 말씀하시는데, 믿음의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 것이 예수님이 주시고자 하는 복과 삶을 누릴 수 있는지 가르쳐 주셨다. 이 책을 통해서 예수님을 더 알고 싶고, 하나님 나라를 통해서 예수님이 믿는 자들에게 주시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고 누리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귀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