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여행 중국어 : 베이징편 - 몰라도 간다
리시쩐.권미령 지음 / PUB.365(삼육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은 해외로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현지 언어를 배우고 할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장점이자 여행을 풍성하게 만드는 하나의 도구이다. 자신이 원하는 것을 마음껏 할 수 있게 해 줄 뿐만 아니라 편안한 여행과 만족스러운 여행을 하는데 언어는 많은 도움을 준다. 중국어를 조금씩 공부하면서 실제적인 표현들이나 여행을 할 때 필요한 것들을 배우고 싶은 마음이 있었는데, 지하철 여행 중국어를 통해서 원하는 부분들을 배울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하철 여행 중국어 베이징편은 중국 베이징 지하철 역을 통해서 여행에 필요한 표현들을 익힐 수 있게 되어 있다. 이 책은 굉장히 실용적이면서도 지역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현실감을 느낄 수가 있다. 단순히 상황을 만든 회화문이 아니라 실제 지하철역과 그 역 주변의 특징들을 알려주면서 배우는 표현들이기 때문에 실제 여행을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필요한 표현들이자, 유용한 표현들이라고 할 수 있겠다. 중국 베이징 지하철에 대한 다양한 설명과 그곳에 어떤 관광명소가 있는지 설명하면서 여행자에게 어떤 것이 필요한지를 알려 주고, 그것에 맞는 표현들이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다. 필요한 표현을 하기 위한 단어들에 대한 설명이 잘 나타나 있고, 실제 사진과 함께 어떻게 표현들을 만들고, 이야기를 이어나가야 되는지 한눈에 알아보고 연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어를 어떻게 말해야 되는지에 대한 문법적인 부분들에 대한 핵심적인 설명들을 통해서 표현들을 어떻게 만들고, 말해야 하는지 금방 배울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재미있는 여행을 위한 짧은 팁을 통해서 여행자들이 놓치기 쉬운 부분들을 설명해 주고 있기 때문에 여행지에서 헤매지 않고, 능숙하게 즐거운 여행을 즐길수 있도록 해 주고 있다. 또한 앞에서 배운 표현들이나 문장들을 다시 한번 기억하고, 문장을 완성할 수 있도록 연습문제가 나와 있어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았다.

 

이 책은 중국 여행을 가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고, 실제적인 표현들을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한다. 책 표지에는 중국 베이징 지하철 노선도와 함께 낮에 가면 좋은 스팟과 밤에 가면 좋은 스팟 그리고 베이징에 갔을 때 꼭 먹어야 할 음식과 실패하지 않는 음식들이 들어 있어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