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세계관 강의 - 시간을 관통하는 통찰의 힘
최용준 지음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 우리 사회는 세계관 싸움 가운데 있다. 자신이 옳다고 여기는 세계관을 통해서 자신이 말하고자 하는 주장을 일삼고 있다. 지금 우리의 삶의 방식을 보면 이 사회가 어떤 세계관이 주도하고 있는지를 알 수 있는데, 바른 세계관을 갖지 않으면 이 사회와 우리의 삶은 올바른 방향으로 갈수가 없다. 그래서 이 사회가 바른 세계관을 갖는 것이 참으로 중요하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인 개인이 바른 세계관을 가져야 된다.

 

성경적 세계관 강의는 성경이 말하는 세계관을 다른 세계관들과 비교하면서 바른 세계관이 무엇인지 분명하게 알게 해 주고 있다. 저자는 우리가 가진 세계관, 인생관 또는 가치관은 인간의 삶에서 하나의 전제 조건이 되는 동시에 삶을 끌고 가는 하나의 동인이자 비전이 된다고 말하면서, 이 세계관은 선천적이지 않고, 후천적이라는 것이다. 세계관은 후천적으로 습득하게 되는데, 잘못된 세계관을 가짐으로 삶이 망가지고, 사회가 망가지기 십상이다. 사람들이 가지는 세계관은 삶의 소명과 방향을 결정한다. 그러기 때문에 바른 세계관을 가질 때만이 풍성한 삶을 살아갈 수가 있다. 오늘날 사람들이 충돌하는 이유도 세계관 전쟁 때문이다. 지금 우리는 세계관 싸움을 하고 있다. 저자는 이 책에서 세계관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그것은 자연 중심적 세계관, 인간 중심적 세계관, 그리고 신 중심적 세계관의 유형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 이 책은 신 중심적 세계관, 다시 말하면 성경적 세계관이 무엇인지를 통해서 나는 누구이고, 어디에 있고, 무엇이 문제이고, 그 해결책은 무엇인지를 창조, 타락 구속, 완성에 대해서 이야기 한다. 창조, 타락, 구속, 완성은 인간이 고민하고, 해결하기 원하는 것에 대해서 분명한 해답을 제공해 주고 있다. 성경적 세계관을 다른 세계관들과 비교하면 제시하면서 독자들로 하여금 어떤 삶을 선택할 것인가? 질문하면서 선택을 요구하고 있다.

 

이 책이 성경적 세계관을 통해서 하나님이 주시고자 하는 풍성한 삶을 누리기 원하는 사람들에게 분명하고도 확실한 지침이 될 것이다. 하나님을 믿는 성도들이 바른 세계관을 가지고 올바른 삶의 방향으로 달려가기를 소망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