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똑똑한 돈 설명서
라슈미 시르데슈판드 지음, 이하영 옮김 / 솔빛길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는 살면서 돈의 중요성을 너무도 절실히 느낀다.

돈이라는 것이 삶에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 살면 살수록 더 느끼면서 살게 된다.

그런데 참 희한하게도 아이들에게 돈에 대해서는 잘 설명하는 일이 없는 것 같다.

국어, 영어, 수학.. 이런 교과 과목과 독서논술에 대한 중요성은 항상 강조하고 습득하게 하면서 왜 아이들에게 돈에 대한 정보와 학습에는 다소 노력을 들이지 않게 되는걸까?

아이들의 돈에 대한 정보와 이해력을 돕기 위해서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이 책은 돈에 대한 이야기를 초등학생 아이들이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아이들 눈높이에서 잘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의 내용은 돈의 정의, 돈 버는 방법, 돈을 쓰는 방법, 돈을 저축하는 방법, 돈을 불라는 방법, 돈을 기부하는 방법으로 되어 있다.

책의 내용이 정말 딱~! 이다.

돈이란 무엇인가? 를 통해서 아이들에게 세배돈, 용돈으로만 느껴졌던 돈을 제대로 바라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그리고 돈을 버는 방법을 통해 수입에 대한 총체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것 같다.

또한 돈 쓰는 방법 즉 지출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알기 쉽도록 그리고 관심 갖고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그리고 그 다음 내용부터가 제일 마음에 들었다.

돈을 벌고 쓰는 것에만 초점을 둔 것이 아니라. 돈을 저축하는 방법과 돈을 불릴 수 있는 재테크 방법까지고 아이들에게 알려주고 있다.

은행에 돈을 넣어두는 것이 과연 어떤 의미인지, 통장과 은행이자 등 아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에 좋은 내용이었다. 재테크로 주식에 대한 설명들도 어른들이 읽기에도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들었던 기부~!! 기부에 대한 우리 사회의 낮은 실천 문화를 우리 커가는 아이들에게 어릴 때부터 알릴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초등학생들의 경제 관념에 도움이 되면서, 돈에 대한 이야기들을 통틀어서 잘 다룬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