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세이 글쓰기 수업 - 글쓰기 동기부여, 이론 및 실습을 한 권에 담았다
이지니 지음 / 세나북스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마음속에 품고 사는 꿈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나는 내 이름으로 된 책을 출간하는 꿈을 오래동안 가지고 있었다. 때마침 몇 년 전부터는 일반인 작가도 많아지면서 책쓰기가 '그들만의 세상'의 전유물이 아닌 누구나 쓸 수 있는 것이 되었다. 단, 노력을 한다면 말이다. 그래서 나는 쓰기에 관련되니 책에도 관심이 많다.


최근에 읽은 <에세이 글쓰기 수업>은 내 궁금증을 해결해 주기에 딱 좋은 책이었다. 이 책을 쓴 저자는 전자책 포함 총 7권의 책을 썼다. 그 시작은 블로그에 자신이 번역한 중국어 문장을 올린 것을 본 지인의 권유로 시작되었으나 책을 쓰면서 번역보다 글쓰기에 더 매력을 느낀 저자는 결국 작가로 전업하게 되었다. 살다 보면 내가 이렇게 될 줄 몰랐다는 말을 할 때가 있는데 저자 역시 자신이 작가로서 살게 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한 것 같았다.


현재는 글쓰기 강의까지 하고 있는 저자가 학우들에게 받은 수많은 질문을 이 책을 통해 대신 답해주고 있는 기분이 들어서 같은 입장인 나로선 꽤 도움이 되었다. 에세이를 쓰고 싶은데 어떻게 써야 할지 전혀 감이 오지 않는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길 추천한다.


책을 덮은 후에 가장 기억에 남는 부분은 일상 속에서 메모를 하라는 것이었다. 길고, 장황한 글이 아닌 한두 줄이라도 매일 남기는 기록이 나중에 글을 쓸 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니 당장에라도 시작해야겠단 마음이 들었다. 저자의 친절한 안내가 있으니 책을 쓰고 싶은 많은 이들이 포기하지 않고 결국 이뤄내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감사히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